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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싱의 日本(일본) 시장 진출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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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5 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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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걸리는 통상 상온에서 발효해 그대로 병에 담지만 아이싱은 자연 발효한 막걸리를 급속 냉각한 뒤 숙성시키기 때문에 맛이 깔끔하면서도 목 넘김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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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싱의 日本(일본) 시장 진출 strategy

아이싱의 Japan 시장 진출 전략(戰略)

1. 진출 국가 및 진출 제품 선정 동기

국순당이 내놓은 신제품 아이싱은 국내에서 좋은 reaction 을 이끌어 냈다. 현재 Japan 시장에는 이미 어느 정도의 막걸리 시장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가 있으며, 저도수를 선호하는 전반적 주류 트렌드, 수출에 적합한 위치적인 이점을 이용한다면 국순당 아이싱의 Japan 진출은 성공적일 것이다. 이러한 신제품을 국내를 넘어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막걸리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Japan으로까지 시장을 넓힌다면 좋다고 판단했다.

2. 제품 introduce ‘아이싱’
- 제품명 : iCing
- 용량 : 350ml
- 알코올도수 : 4도
- 맛. 품질 유지기한 : 1년
- 열량 : 45.7kcal (1회 제공량 :100ml 당 함량
- 2012년 8월 10일 출시
아이싱은 슈퍼쿨링(super-cooling)공법을 적용하여 냉각숙성한 신정이 막걸리로, 부드러움과 함께 톡톡 ...

아이싱의 Japan 시장 진출 전략(戰略)

1. 진출 국가 및 진출 제품 선정 동기

국순당이 내놓은 신제품 아이싱은 국내에서 좋은 reaction 을 이끌어 냈다. 따라서 기존 막걸리는 주로 가정이나 주점 등 술을 마시기 위한 environment이 제대로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유통되었다. 현재 Japan 시장에는 이미 어느 정도의 막걸리 시장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가 있으며, 저도수를 선호하는 전반적 주류 트렌드, 수출에 적합한 위치적인 이점을 이용한다면 국순당 아이싱의 Japan 진출은 성공적일 것이다. 한편 새롭게 출시된 아이싱은 `캔`의 형태로 나와, 어디서나 간…(drop)





다.
2) 간편한 형태
기존의 막걸리는 주로 플라스틱으로 된 페트병에 담겨져 출시되었다.

2. 제품 introduce ‘아이싱’
- 제품명 : iCing
- 용량 : 350ml
- 알코올도수 : 4도
- 맛. 품질 유지기한 : 1년
- 열량 : 45.7kcal (1회 제공량 :100ml 당 함량
- 2012년 8월 10일 출시
아이싱은 슈퍼쿨링(super-cooling)공법을 적용하여 냉각숙성한 신정이 막걸리로, 부드러움과 함께 톡톡 튀는 탄산의 청량감으로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아 합성감미료 대신 자몽과즙을 첨가하여 열대과일의 상큼한 신맛이 느껴지며, 낮은 도수로 인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아
2.1 제품의 강/약점
2.1.1 아이싱의 강점
1) 맛과 질감의 差別(차별) 화
기존의 막걸리에 주류 트렌드를 반영해 (저도수, 다양한 맛 추구) 막걸리의 맛에 자몽맛을 첨가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의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다아 또한 ‘슈퍼 쿨링’이라는 새로운 제조공법을 도입해 청량감을 높였다. 이러한 신제품을 국내를 넘어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막걸리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Japan으로까지 시장을 넓힌다면 좋다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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