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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21:3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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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Agribusiness & Agriservice Industry
애그리
비즈니스론
애그리비즈니스
(Agribusiness)의 경영전술
마케팅관리론(Marketing Management)
Agribusiness & Agriservice Industry
마케팅관리론(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 컨셉트의 발전
▶우리나라 마케팅에 관심을 보이다
우리나라 기업들이 마케팅에 본격적인 관심을 보이기 스타트한 것은 1997년의 외환위기를 겪고 나서부터라고 할 수 있다아 IMP의 강력한 권고에 따라 금융과 유통시장의 개방이 가속화되면서 기업의 세계화와 개방화가 급진전되었으며, 시장개방화에 의한 상품과 서비스 간의 경쟁이 강한 탄력을 받아 가속화되기 스타트하였다. 경쟁이 심화될수록 기업들은 마케팅 컨셉트를 보다 적극적으로 수용하게 된 것이다.
마케팅관리론(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 컨셉트의 발전
[마케팅 컨셉트의 발달과정]
.
?상품의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경우
?공급이 곧 수요가 됨
생산컨셉트
?소비자는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선호한다는 가정
?생산자가 생각하는 품질은 고객이 생각하는 것과 다를 수 있음
품질컨셉트
?기업은 적극적인 판매 및 촉진노력을 해야 한다는 주장
?그대로 두면 소비자는 상품을 구입하지 않는다는 가정
?팔릴 수 있는 것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 것을 판매함
판매컨셉트
?어느 기업도 전체 시장의 모든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은 불가능함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이 중요
마케팅컨셉트
(시장 중심적 관념)
?기업은 적극적인 판매 및 촉진노력을 해야 한다는 주장
?그대로 두면 소비자는 상품을 구입하지 않는다는 가정
?팔릴 수 있는 것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 것을 판매함
판매컨셉트
?환경오염., 자원고갈, 인구증가와 같은 공업화의 폐해 증가
?사회전체…(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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