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讀書感想文]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나서 > bloodycat1 | bloodycat.co.kr report

[讀書感想文]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나서 > bloodycat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loodycat1

[讀書感想文]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0:00

본문




Download : [독후감]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나서.hwp




분명 이 아이들에게는 필요한 말이지만 한편으로 생각해 볼 때에 자신을 책임지지 못하는 아직 사춘기의 소년들에게 자신들이 하고 싶은 것만을 하며 살아가라 라는 이 말이 너무 위험하다고 생각되었다

‘수능’ 이 죽은 시인의 사회를 처음 틀고 약 5분정도의 시간이 지난 뒤 처음 떠오른 단어이다. 처음 수업에서 학생에게 시를 한번 읽어보라며 시킨 후에 이런 말을 하였다. 그들은 자신의 끼와 열정을 가지고서도 학업이란 이름 아래 파 묻혀 그것을 발휘하지 못하고 눌려 살고 있는 그러한 모습의 유형이었다. 자신이 가야할 곳.. 또는 하고 싶은 것이 있음에도 하지 못하며 부모님의 강요 아래에서 살아가는 그러한 모습들.. 그러면서 이야기는 계속 흘러가면서 ‘키딩’선생님이라는 인물이 등장하면서 이러한 아이들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엘리트인 자신의 형과 비교되며 부모님의 기대를 받는 아이.. 연극배우가 되고 싶으면서도 아버지의 억압에 못 이겨 의사의 길을 가고 있는 아이.. 다양한 아이들이 나왔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독후감,죽은 시인의 사회를

Download : [독후감]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나서.hwp( 54 )


이러한 말을 하며 그는 과감히 아이들에게 그 시가 적힌 책을 찢어버리라고 시킨다.
[讀書感想文]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나서
‘수능’ 이 죽은 시인의 사회를 처음 틀고 약 5분정도의 시간이 지난 뒤 처음 떠오른 단어이다. 어느 사회에서든 그리고 어떤 나라에서든 입시 즉 좋은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 필요한 또는 필요 되어 지는 아니 꼭 해야만 되는 것, 그러한 행위, 틀에 박힌 사고와 定義(정의) 들 그리고 행동, 내가 해왔었던, 그리고 지금도 많은 수험생들이 하고 있는 그러한 생각이 내 머릿속을 지나간다. “사춘기 소년들 안의 꿈과 생각을 형식에 박힌 점수만으로 나타냈다는 것”



설명
[독후감]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나서-5747_01.jpg [독후감]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나서-5747_02_.jp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순서


다. 그것은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사회에서도 별 반 다르지 않은 그러한 풍경이었다. 죽은 시인의 사회.. 처음엔 이 タイトル(제목) 이 뜻하는 바가 이해가 되지 않았다. 솔직히 처음부터 집중하지 못하고 보았기에 정확한 대사는 기억나지 않지만 대략 이런 말이었다. 어느 사회에서든 그리고 어떤 나라에서든 입시 즉 좋은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 필요한 또는 필요 되어 지는 아니 꼭 해야만 되는 것, 그러한 행위, 틀에 박힌 사고와 개념들 그리고 행동, 내가 해왔었던, 그리고 지금도 많은 수험생들이 하고 있는 그러한 생각이 내 머릿속을 지나간다. 죽은 시인의 사회.. 처음엔 이 제목이 뜻하는 바가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리고는 남기는 한마디 “카르페 디엠” 라틴어인 이 말은 즉 “현재를 즐겨라”라는 말과 같은 표현인데 이 말들이 꿈과 끼가 넘치는 소년들에게로 들어가 조금씩 마음속에 자리 잡기 처음 한다.
전체 12,62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