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초등학교 수학과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22:02본문
Download : [3]실습2주차수학지도안.hwp
- (도화지의 반을 접어 한쪽에만 물감을 묻히고)
: 대응변의 길이가 서로 같습니다.
수학수업지도안, 수학지도안, 수학학습지도안, 초등수학지도안, 초등수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 활동
자, 지오보드, 도화지, 고무줄, 투명종이
3/10
다. 수학 74~75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차 시
[수학] 초등학교 수학과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 이러한 선대칭 도형의 성질은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 접은 선을 중심으로 좌우가 대칭이 됩니다.
▶ 전시학습 확인
▶ 동기유발
초등학교 수학과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설명
선생님이 이 도화지를 반으로 접으면 어떻게 될까요?
: 예쁜 나비가 됩니다.
:선대칭도형에서 대응점을 이은 선분은 대칭축을 수직이등분합니다
원리탐구학습
: 반대쪽에 똑같은 그림이 생깁니다.
본시주제
학습모형
초등학교 수학과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Download : [3]실습2주차수학지도안.hwp( 34 )
선대칭도형 그리기
학습goal(목표)
: 선대칭도형의 원리입니다.
5-나-5. 도형의 대칭
- 이 그림은 어떠한 원리를 이용하였나요?
학습reference(자료)
단 원
![[3]실습2주차수학지도안-4213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8/%5B3%5D%EC%8B%A4%EC%8A%B52%EC%A3%BC%EC%B0%A8%EC%88%98%ED%95%99%EC%A7%80%EB%8F%84%EC%95%88-4213_01.gif)
![[3]실습2주차수학지도안-4213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8/%5B3%5D%EC%8B%A4%EC%8A%B52%EC%A3%BC%EC%B0%A8%EC%88%98%ED%95%99%EC%A7%80%EB%8F%84%EC%95%88-4213_02_.gif)
![[3]실습2주차수학지도안-4213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8/%5B3%5D%EC%8B%A4%EC%8A%B52%EC%A3%BC%EC%B0%A8%EC%88%98%ED%95%99%EC%A7%80%EB%8F%84%EC%95%88-4213_03_.gif)


선대칭도형 그리는 방법을 알고 그릴 수 있다아
: 한 대칭축을 중심으로 양쪽 도형이 합동이 되게 하는 원리입니다.
교과서
: 대응각의 크기가 서로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