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6조 PPL / / TV속 간접광고(PPL)의 實態와 우리의 자세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0:10본문
Download : 6조-PPL, ltbr gtTV.hwp
본론 2. 간접 광고(PPL)의 定義(정의) 사전적 의미 광고 중에서 직접 구매 촉진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광고. ① 제조회사가 자사의 특정 소비제품을 TV 방송이나 영화에 삽입하는 것. ② 브랜드 이름이 보이는 상품 뿐만 아닌 협찬 업체의 이미지나 명칭, 특정 장소 등을 노출시켜 무의식 중에 관객들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 ③ 협찬 기업은 영화사에 이러한 형식으로 제작비를 지원함으로써 광고비를 대신함. - PPL(Product Placement 제품 배치)의 유래(由來)와 뜻 PPL(Product Placement)이란 특정한 상품을 영화 속의 소도구로 이용해 일종의 광고efficacy를 노리는 것을 말한다. 간접광고는 영화나 드라마의 文化(culture) 상품 발전을 지원한다는 명분과 함께, 효율적인 광고efficacy를 기대할 수 있는 efficacy적인 마케팅 전략이지만, 그 방법 면에서 drawback(걸점)들이 나타나고 있다아 간접광고로 활용되는 대표적인 매체인 TV속 간접광고의 실태를 살펴보고, 간접광고의 장단점, 사회적 파장efficacy, 간접광고 규제에 대한 여러 가지 견해, 그리고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 및 우리들의 자세에 대상으로하여 생각해 보고자 한다. 우리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간접광고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있다아 영화, 비디오, 유선방송, 공중파 방송 등 대중 매체를 통한 간접광고에 특정기업이나 상품에 자신도 모르게 노출되고 있는 것이다. 즉, PPL이란 영화나 드라마 속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말한다. 이러한 대중매체에 등장하는 연예인, 소품, 배경 등이 바로 간접광고의 주범들이다...
설명





순서
TV속 간접광고(PPL)의 실태와 우리의 자세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6조 PPL / TV속 간접광고PPL의 실태와 우리의 자세
[경제경영] 6조 PPL / / TV속 간접광고(PPL)의 實態와 우리의 자세 ..
TV속 간접광고(PPL)의 實態와 우리의 자세 ...
Download : 6조-PPL, ltbr gtTV.hwp( 46 )
다.
TV속 간접광고(PPL)의 실태와 우리의 자세 매스컴과 사회 - 6 조 조별 발표 리포트 서론 1. 주제 선정 배경 최근 드라마상의 PPL, 즉 간접광고의 무분별한 노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