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국어과학 습지도안(2) / 국어과 학습지도안 가. 단원명 13. 묘사하기와 서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23:58본문
Download : 국어과학습지도안(2).hwp
묘사와 서사의 관념을 설명하기 전에 예문을 통해 글의 표현 방식이 어떻게 다른지 알게 하고, 직접 쉽게 표현할 수 있는 소재로 간단한 글을 써 보는 연습을 한다. 묘사 - 사물의 모습이나 상황을 눈으로 보듯 생생하게 머 릿속에 떠올릴 수 있도록 언어로 표현하는 서술 방식 서사 - 행동이나 상태가 진행되어 가는 과정을 시간의 경 과에 따라 표현하는 서술 방식. 단원의 길잡이를 읽고나서 내용 요약.예문 (묘사, 서사의 글), OHP전개 (...
인문사회 국어과학 습지도안2 / 국어과 학습지도안 가. 단원명 13. 묘사하기와 서사
순서
국어과 학습지도안 가. 단원명 13. 묘사하기와 서사하기 소단원 (1) ...
국어과 학습지도안 가. 단원명 13. 묘사하기와 서사하기 소단원 (1) ...
다. (3) 단원학습 지도계획 1차시 - 단원의 길잡이 2차시 - (1) 묘사하기 3차시 - (2) 서사하기 4차시 - 글쓰기 다. (2) 단원학습 목표(目標). 쓰기에서 세부 내용 전개 방법의 당위성을 이해한다.[인문사회] 국어과학 습지도안(2) / 국어과 학습지도안 가. 단원명 13. 묘사하기와 서사
설명
-6047_01.gif)
-6047_02_.gif)
-6047_03_.gif)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국어과학습지도안(2).hwp( 72 )
국어과 학습지도안 가. 단원명 13. 묘사하기와 서사하기 소단원 (1) 묘사하기 (2) 서사하기 나.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구성 이번 단원은 글을 표현하는 방식 중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묘사와 서사 단원이다.. 묘사와 서사의 관념을 이해한다. . 대상을 효율적으로 묘사할 수 있다아. 사건을 효율적으로 서사할 수 있다아. 주위에서 소재를 골라 즐겨 글을 쓰려는 태도를 가진다. 묘사와 서사를 잘 하기 위해서는 observe이 중요하므로 세상이나 이웃, 사물, 인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그에 귀기울이고 눈을 열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학습지도계획 (1) 학습지도(학습활동) 과정학 습 문 제교 수 - 학 습 활 동학습 data(資料) 및 유의점 시간 (분)도입 글쓰기의 절차 요약 - 1학년 과정 복습 (글과 주제, 글과 글감, 글과 표현, 문단 쓰 기, 글다듬기) 예문(묘사, 서사의 글)을 제시하여 글의 전개에서의 차이점을 발견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