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인간과 심리 B형]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theory 들을 비교, 논해보시오. > bloodycat8 | bloodycat.co.kr report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인간과 심리 B형]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theory 들을 비교, 논해보시오. > bloodycat8

본문 바로가기

bloodycat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인간과 심리 B형]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theory 들을 비교, 논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03:32

본문




Download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인간과 심리 B형]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 논하시오.hwp





1) 일반지능설
Binet는 지능의 본질을 사공의 방향성, 행동의 목적성, 자기비판성에 있다고 보았으며, 이들은 어떤 Task 를 해결하는 경우에도 작용한다는 것이다. Piaget는 지능을 단일형식의 조직이 아니고 adaptation(적응) 활동에 있어서 동화와 조절이 균형화된 형태라고 설명(說明)하였다.
,기타,방송통신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인간과 심리 B형]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다양한 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2. 지능의 요인
지능은 어떤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는가에 대한 대표적인 견해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Freeman은 지능이란 지능검사에 의해서 추정된 것이라고 하여 조작주의적 입장에서 定義(정이)를 내렸다. 또한 그는 이해, 창작, 방향, 비판 등이 지능에 포함된다고 하였으며, 이들을 중심으로 많은 문제를 작성하여 지능검사를 시도하였던 것이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지능과창의성에관한이론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인간과 심리 B형]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 논하시오.기타방송통신 ,

Download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인간과 심리 B형]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 논하시오.hwp( 15 )


설명

[방통대%20가정학과%201학년%20인간과%20심리%20B형]%20지능과%20창의성에%20관한%20이론들을%20비교,%20논하시오_hwp_01.gif [방통대%20가정학과%201학년%20인간과%20심리%20B형]%20지능과%20창의성에%20관한%20이론들을%20비교,%20논하시오_hwp_02.gif [방통대%20가정학과%201학년%20인간과%20심리%20B형]%20지능과%20창의성에%20관한%20이론들을%20비교,%20논하시오_hwp_03.gif [방통대%20가정학과%201학년%20인간과%20심리%20B형]%20지능과%20창의성에%20관한%20이론들을%20비교,%20논하시오_hwp_04.gif [방통대%20가정학과%201학년%20인간과%20심리%20B형]%20지능과%20창의성에%20관한%20이론들을%20비교,%20논하시오_hwp_05.gif [방통대%20가정학과%201학년%20인간과%20심리%20B형]%20지능과%20창의성에%20관한%20이론들을%20비교,%20논하시오_hwp_06.gif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인간과 심리 B형]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theory 들을 비교에 대한 방통대 해결해야할문제입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 Gates는 지능은 학습해 가는 능력 혹은 광범한 제사실을 파악하는 능력이 복합된 것이라 하였다.


[放通大 가정학과 1학년 인간과 심리 B형]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理論)들을 비교, 논하라.

<목 차>

Ⅰ. 서론

Ⅱ. 지능
1. 지능의 槪念
2. 지능의 요인
3. 지능에 대한 연구법
1) 지능의 구조 : 심리측정(measurement)접근
2) 지능의 과정 : 인지적 접근
4. 지능에 관한 이론(理論) 비교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
2) 스턴버그의 삼원지능이론(理論)
3) 캐텔의 이형태설
4) 길포드의 3차원설
5) 손다이크의 다요인설

Ⅲ. 창의성
1. 창의성의 槪念
2. 창의성의 요인
1) 문제에 대한 민감성
2) 사고의 유창성
3) 독창성
4) 유연성
5) 치밀성
6) 재定義(정이)성
3. 창의성에 대한 연구배경
4. 창의성 개발 이론(理論) 비교
1) 브레인스토밍
2) 고든의 시넥틱스
3) CoRT의 사고력 개발법
4) 여섯 가지 사고모
5) Bob Eberle의 SCAMPER법

Ⅳ. 지능과 창의성의 연관성

Ⅴ. 結論(결론)

<참고한 문헌 >


Ⅱ. 지능

1. 지능의 槪念
지능이란 구인(constructs)의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해석은 학자마다 차이가 있다 여러 학자들의 구체적 定義(정이)를 보면, Binet는 지능이란 개체가 goal(목표) 를 지향하고 의도한 행위에 adaptation(적응) 하며, 도달한 goal(목표) 를 아는 능력이라고 하였고, Stern은 지능이란 사고를 적용시켜 새로운 요구에 의식적으로 adaptation(적응) 하는 일반적 능력이라고 하였다. 또한 Pintner는 지능이란 자기를 새로운 環境에 adaptation(적응) 하게 하는 능력이라고 하였고, Wechsler는 지능이란 유목적으로 행동하고 합리적으로 사고하며, 環境을 효율적으로 다루는 개인의 전체적ㆍ종합적 능력이라고 하였다. 따라서 그는 지능을 전체적인 통일제로 보고, 어떤 요소로 분석할…(省略)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인간과 심리 B형]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theory 들을 비교, 논해보시오.





방송통신/기타




지능과창의성에관한theory
순서

다양한 data(資料)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또한 Terman은 지능이란 추상적 사고를 하는 능력이며,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추상적 상징을 사용하는 능력이라고 규정하였다. 지능의 본질은 현실적인 능력이나 학력이 아니라 잠재적인 능력이나 소질적 능력으로서 새로운 문제의 해결과 새로운 環境에의 adaptation(적응) 을 보다 합리적이고 목적적ㆍ비판적ㆍ통찰적으로 할 수 있는 정신적 기초능력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Wechsler의 定義(정이)가 타당하다고 본다.
Total 12,76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loodyca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