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수 - 심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7:52
본문
Download : 상록수 - 심훈.hwp
이 기간 동안 그는 실제 농촌에 살면서 농민의 삶을 접하고 또한 당시 그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던 `공동 경작회`회원들과 친밀하게 교류하면서 우리 근대 문학의 대표적 농민 소설로 손꼽히는 `영원의 미소`와 `상록수`를 썼던 것이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상록수 - 심훈
다. 우선 이 소설은 `동아일보`가 1935년 창간 15주년 기념 사업으로 마련한 장편 소설 현상 모집에 응모하여 당선된 작품이다. 여러모로 활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여러모로 활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특히 장편 소설 `상록수`는 실제로 많은 점에서 우리의 관심을 끈다. 여기에다 심훈은 또한 그때 경성 농업 학교를 졸업하자마자 고향에 돌아와 `공동 경작회`를 만들어 농사 개량과 문맹 퇴치 운동을 벌이던 자신의 장조카 심재영을 모델로 하여 `상록수`를 썼던 것이다. 말하자면 심재영을 박용혁, 최용신을 채영신으로 바꾸어…(To be continued )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심훈의 장편소설 상록수의 작품紹介(소개)와 대략적인 줄거리를 정리(arrangement)하고, 작품 analysis(분석) 을 했습니다.
심훈의 장편소설 상록수의 작품소개와 대략적인 줄거리를 정리하고, 작품 분석을 했습니다.
이 작품을 쓰게 된 직접적 계기는 당시 신학교를 졸업하고 경기도 산골에서 농촌 운동을 하다 과도로 숨진 최용신에 대한 신문 기사였다. ^^상록수 , 상록수 - 심훈감상서평레포트 ,
상록수
Download : 상록수 - 심훈.hwp( 18 )




설명
소설가로서 심훈의 본격적인 출발은 1932년 고향 충남 당진으로의 낙향에서 처음 된다 그는 낙향과 더불어 소설 집필에 전념한 결과 `영원의 모시(1933)`,`직녀성(1934)`,`상록수(1935)`등 세 장편을해마다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