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광고대행사[광고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5:28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광고대행사[광고론].hwp
광고주인 기업이 광고대행사를 이용하는 이유
첫째, 광고대행사는 훌륭한 광고시설과 아울러 유능한 광고전문가로서 구성되는 것이므로, 보다 전문적인 입장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광고활동을 대행하여 주기 때문일것이다
둘째, 광고 대행사는 항상 여러 가지의 중요한 정보원과 접촉하고 있어서 기업보다 더 유리한 입장에 있으므로 보다 객관적이며 또한 유리한 조언을 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예컨대 광고대행사는 끊임없이 매체와 접촉을 하며, 여러 광고주를 대신하여 전국시장에서 일년 내내 모든 매체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제품광고를 하므로, 이를 통해 쌓은 경험과 연륜에 따른 대행능력의 배양은 광고와 관련하여 제품improvement이나 신제품 개발, 포장, 가격 등에 대해 유리한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것이다.
설명
경영경제,광고대행사,광고론,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 광고대행사[광고론]
![[경영경제]%20광고대행사[광고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EB%8C%80%ED%96%89%EC%82%AC%5B%EA%B4%91%EA%B3%A0%EB%A1%A0%5D_hwp_01.gif)
![[경영경제]%20광고대행사[광고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EB%8C%80%ED%96%89%EC%82%AC%5B%EA%B4%91%EA%B3%A0%EB%A1%A0%5D_hwp_02.gif)
![[경영경제]%20광고대행사[광고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EB%8C%80%ED%96%89%EC%82%AC%5B%EA%B4%91%EA%B3%A0%EB%A1%A0%5D_hwp_03.gif)
[경영경제] 광고대행사[광고론]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광고대행사[광고론] , [경영경제] 광고대행사[광고론]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 광고대행사 광고론
Download : [경영경제] 광고대행사[광고론].hwp( 80 )
순서
광고대행사란?
광고대행사 (Ad Agency)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여 줄 고객을 찾고 있는 판매자를 대신하여 광고물을 기획·개발·제작하여 광고 매체에 싣는 크리에이티브 및 영업업무를 맡고 있는 사람들로서 구성되는 독립적인 기업조직체로서 광고주와 광고매체의 중간에서 광고주의 광고활동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광고대행사의 종류
광고대행사에는 순수하게 독립적인 입장에서 광고 업무를 대행하는 독립대행사와 그렇지 않은 자사광고대행사의 두 가지가 있따 흔히 House Agency라 불리는 자사대행사는 광고주가 자사의 광고를 전담 대행하도록 설립한 광고대행사로서, 이를 설립하는 주된 이유는 재정상의 이유이나 이 이외에도 기업에 따라서는 비밀정보의 외부 유출을 꺼려서 설립하기도 한다. 그러나 실제 이러한 자사대행사를 설립하고 있는 회사는 드문데, 그 이유는 독립대행사보다 광고를 다루는 범위나 경험이 적어 그 관점이 외재적일 수 없고 또한 광범위하지 못하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대담하고 창조적인 사고를 하지 못하는 위험이 있고, 운용할 수 있는 자금도 적고 경쟁을 하지 않으므로 창의를 발휘할 유인도 없으며, 또한 독립대행사의 경우처럼 해약을 할 수도 없으므로…(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