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집단의 특성과 구조 / 경영 조직론상 집단의 특성과 구조 Ⅰ. 들어가며 1. 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6:34
본문
Download : 집단의 특성과 구조.hwp
Ⅲ. 집단형성의 이유와 발전단계 . 집단형성의 이유 ) 과업달성 하나의 특정한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해서 조직은 집단을 만든다. 그리고 公式(공식)적인 집단은 대부분 조직도상에 나타나게 된다 公式(공식)적 집단의 예로는 부나 과, 위원회 또는 프로젝트집단 등이 있다 . 비公式(공식)적 집단 조직에 의해서 의도적으로 형성된 것이 아닌, 구성원들의 공동관심사나 정적 유대에 의해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된 집단이다.
경제경영 집단의 특성과 구조 / 경영 조직론상 집단의 특성과 구조 Ⅰ. 들어가며 1. 집
경영조직론상 집단의 특성과 구조 Ⅰ. 들어가며 1. 집단의 의의 공통의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영조직론상 집단의 특성과 구조 Ⅰ. 들어가며 1. 집단의 의의 공통의 ...





Download : 집단의 특성과 구조.hwp( 19 )
순서
설명
경영조직론상 집단의 特性(특성)과 구조 Ⅰ. 들어가며 . 집단의 의의 공통의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해서 상호작용하며 또한 상호의존적이라고 볼 수 있는 두 사람 이상의 집합체이다.. 집단구성의 중요성 개인의 능력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경영자가 추구하는 목표(目標)의 대다수는 집단을 통해 성취된다 또한 집단은 개인과 조직전체를 이어주는 교량의 역할을 한다. . 비公式(공식)적 집단의 구성원들 관계와 행위가 명확히 규정되고 조직될때 公式(공식)적 집단으로 변할 수가 있으며, 公式(공식)적 집단도 구조적인 관계가 유연해지면 비公式(공식) 집단이 될 수 있다 또한 하나의 조직에서 公式(공식)적 집단과 비公式(공식)적 집단은 중복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위원회나 프로젝트집단 등은 목표(目標)가 달성되면 해체하게 된다 ) 가까움과 매력 사람들은 비슷한 特性(특성)을 가졌다거나 서로 자주 만나서 대화하게 되면, 그리고 이러한 관계에 득이 있다고 생각되면 함께 모이게 된다 ) 사회적, 심리적 욕...
[경제경영] 집단의 특성과 구조 / 경영 조직론상 집단의 특성과 구조 Ⅰ. 들어가며 1. 집
다. 비公式(공식)집단에는 공통의 관심사를 추구하기 위한 이해집단과 우정 때문에 형성되는 친교집단이 있다 . 公式(공식)적 집단과 비公式(공식)적 집단의 관계 公式(공식)적 집단과 비公式(공식)적 집단의 분류는 완전히 고정된 것이 아닐것이다. Ⅱ. 집단의 유형 . 公式(공식)적 집단 구체적인 과업이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조직에 의해 의도적으로 형성된 집단이며, 집단형성의 기초는 능률 또는 비용의 논리이다. 公式(공식)적 집단이 존재하는 일차적 이유이다.) 문제해결 과업달성의 이유와 비슷하지만 이 집단의 特性(특성)은 일시적이라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