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이해 - 광고와 브랜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7:15
본문
Download : 광고의 이해 - 광고와 브랜드.hwp
기업은 광고를 통해 브랜드 자산을 강화 시키거나 저화 시키는데, 먼저 브랜드 자산을 강화시킨 예로는 현대자동차 광고를 들 수 있따
브랜드 자산이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브랜드를 가졌기 때문에 발생하는 마케팅효과를 말한다. 온갖 고난과 역경을 딛고 피겨여왕의 자리에 우뚝 선 국민 여동생 김연아를 모델로 삼아 더욱 화제가 되었다. 브랜드 자산은 최근 20세기에 들어서면서 기업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브랜드 자산을 강화 시키거나 저화 시키는 데에는 대표적으로 광고가 있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설명





광고의 이해,광고와 브랜드,광고
광고의 이해 - 광고와 브랜드
다. 고객의 관점에서 말하면 고객의 선호도가 증가한 것을 의미하고 기업의 관점에서 말하면 매출액과 이익이 증가된 것을 의미한다.
Download : 광고의 이해 - 광고와 브랜드.hwp( 89 )
현대 자동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글로벌 경제공황의 여파로 온 국민이 좌절에 빠져 있을 때, 실패를 두려워했다면 세계 최고는 그저 꿈이었을 것이다. 고객의 관점에서 말하면 고객의 선호도가 증가한 것을 의미하고 기업의 관점에서 말하면 매출액과 이익이 증가된 것을 의미한다. 김연아가 광고 속에서 부른 거위의 꿈 노래가사처럼 비록 차가운 현실에 부딪힐지라도 꿈을 이루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에겐 반드시 그 꿈을 이룰 날이 올 것 이라는 희망을 안겨주었다. 라는 슬로건을 걸고 국민에게 희망을 주었다. 브랜드 자산을 강화 시키거나 저화 시키는 데에는 대표적으로 광고가 있다. 특히 직접 거위의 꿈을 부르면서 세계 최고의 꿈을 실현해 가는 당찬 김연아의 모습을 보며 국민들은 다시 한 번 파이팅을 외쳐 보게 되었다. 브랜드 자산은 최근 20세기에 들어서면서 기업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광고로 인해 현대 자동차는 고객들에게 감동적이고 훈훈한 이미지를 안겨주었고, 실제로도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현대자동차가 미국 현지에서 생산하는 물량이 꾸준히 증가하며 현대차의 미국 시장 점유율도 작년 평균 3%에서 올 1분기에는 4.4%까지 올라가는 등 불가능할거라 생각했던 현대자동차의 세계를 향한 도전, 세계 최고의 꿈 이 가시적으로 드러나면서 광고 속 김연아의 모습과도 조화를 이루고 있따
순서
브랜드 자산이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브랜드를 가졌기 때문에 발생하는 marketing 효율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