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의 목적, 목표(goal), 책략, 기법, 상담과정, 상담사례 및 結論(결론)과 한계점[A+ 평가 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6:37
본문
Download : 1500원]상담의 목적, 목표, 전략, 기법, 상담과정, 상담사례 및 결론과 한계점[A+ 평가 레포트★★★★★].hwp
Download : 1500원]상담의 목적, 목표, 전략, 기법, 상담과정, 상담사례 및 결론과 한계점[A+ 평가 레포트★★★★★].hwp( 35 )
상담의 목적, 목표, 전략, 기법, 상담과정, 상담사례 및 결론과 한계점[A+ 평가 레포트★★★★★] , 상담의 목적, 목표, 전략, 기법, 상담과정, 상담사례 및 결론과 한계점[A+ 평가 레포트★★★★★]기타레포트 , 상담 목적 목표 전략 기법 상담과정 상담사례 결론과 한계점 A+ 평 레포트
순서
레포트/기타
상담의 목적, 목표(goal), 책략, 기법, 상담과정, 상담사례 및 結論(결론)과 한계점[A+ 평가 report★★★★★]
의사교류analysis
Ⅰ.서론
ⅰ.의사교류 analysis 정의(定義)ⅱ.주요 정의(定義)
Ⅱ.본론
ⅰ.상담의 목적과 目標(목표)ⅱ.상담의 전략(strategy) 및 기법
ⅲ.상담 과정
ⅳ.상담 事例(사례)
Ⅲ.結論
ⅰ.結論 및 한계Ⅰ.서론
ⅰ.의사 교류 analysis 정의(定義)
-의사교류 analysis
;창시자인 번(Eric Berne, 1910~1970)은 전통적인 정신analysis치료의 기본가정에 도전하였다. 이런 명령을 수락하는 아동들을 그들이 하는 어떤 것도 정당하거나 안전하지 못하다고 생각하게 되어 다른 사람에게 그들을 보호해 달라고 하며 그들을 위해 결정해 달라고 기대한다.
② 존재하지 말았어야 한다 - “나는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하겠어요, 내가 이 집안에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행동하겠어요, 만약 상태가 나빠진다면 난 죽겠어요” 모든 메시지 중 가장 치명적인 것으로 이것은 때로 말로서는 전달하지 않지만 부모의 태도 속에서 은연중에 아동에게 전달된다된다. 언어로 주어지기도 하지만 부모의 행동으로부터 추론되는 경우가 더 많다.
cf)발전단계
1단계(1955~1962): 번의 자아상태의 확인(P, A, C), 사고와 감정과 행동을 표현하는 데에 어떤 展望을 제공해 줌
2단계(1962~1966): 두 사람 간에 일어나는 교류에 관심을 가지고 게임에 초점을 둔 시기. 인지적 접근
3단계(1966~1970): 인생 각본 정의(定義)
과 각본에 대한 analysis이 발달된 단계. 내담자가 초기경험을 정서적으로 재경험하고 analysis하도록 격려한다
4단계(1970~현재): Berne이 죽…(생략(省略))
1) 명령과 초기결정들
(1) 명령: 부모자신의 고통들로부터 부모의 내면에 있는 아동(child)에 의해 그의 아동(child)에게 주어지는 메시지이다.
상담의 목적, 목표(goal), 책략, 기법, 상담과정, 상담사례 및 結論(결론)과 한계점[A+ 평가 report★★★★★]
설명
다.
③ 가까이 하지 말라 - “나는 가까이 가지 않겠어요. 상처받지 않는 길이니까요.” 이 부모적 메시지는 신체적으로 접촉하지 않거나 아동을 한쪽으로 밀어놓는
상담,목적,목표,전략,기법,상담과정,상담사례,결론과,한계점,A+,평,레포트,기타,레포트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