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의 세계 - 우리와 함께 하는 화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9:01
본문
Download : 화학의 세계 - 우리와 함께 하는 화학.hwp
연금술의 이러한 정제기술은 약을 제조하는데 주로 쓰였다. 보일은 모든 theory 은 實驗(실험)으로 검증되어야만 의미가 있다고 주장했다.”
※ 최초의 화학자
아일랜드의 로버트 보일(Robert Boyle)은 최후의 연금술사이자 최초의 화학자로 일컬어진다.
목적하던 금은 만들지 못했지만, 뜻하지 않게 근대 화학의 기반을 닦은 것이었다. , 화학의 세계 - 우리와 함께 하는 화학감상서평레포트 ,






◎ 고대의 화학
◎ 중세의 화학
◎ 유기 화학의 발달
◎ 물리 화학의 발달
◎ 지금의 현대 화학
◎ 과거의 잘못과 장래의 기대
그와 함께 여러 가지 새로운 물질들도 발견했다. 그러나 화학에서의 이러한 alteration(변화) 는 매우 미미해서 같은 시기의 물리와 생물에서 이룬 커다란 업적과는 대조적이었다. 그 말을 들은 아들들은 정신없이 포도밭을 파헤쳤지만 금은 나오지 않았다.
◎ 중세의 화학
물리와 생물 분야에서 새로운 학문이 자리 잡아가고 있던 17세기에도 화학 분야에서는 아직도 뚜렷한 alteration(변화) 의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순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이 타는 것(연소), 우리의 호흡, 음식의 숙성, 철제류의 부식 등 이런 어렵다면 어렵고 중요한 화학을 고대, 중세, 유기·물리화학의 발달, 현대 화학, 과거의 잘못 순으로 임의 분류하여 쉽게 알아보고자 한다. 이는 아리스토텔레스 이후 믿어지던 4원소설을 뒤흔들 새…(투비컨티뉴드 )
,감상서평,레포트
화학의 세계 - 우리와 함께 하는 화학
레포트/감상서평
다. “연금술은 임종시에 아들들에게 포도밭에 금을 묻어두었다고 유언을 남긴 어느 농부와 같다. <<회의적인 화학자 (The scejptical Chemistry)>>라는 자신의 저서에서 그는 마침내 화학과 연금술의 결별을 선언했다.
물론 그 후에도 연금술은 계속 연구되었지만 이내 연금술은 과학이 아니라 마술의 일종으로 전락하고 말았다. 대신 그해 가을의 포도 수확은 매우 풍성하였다.
Download : 화학의 세계 - 우리와 함께 하는 화학.hwp( 61 )
설명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이 타는 것(연소), 우리의 호흡, 음식의 숙성, 철제류의 부식 등 이런 어렵다면 어렵고 중요한 화학을 고대, 중세, 유기·물리화학의 발달, 현대 화학, 과거의 잘못 순으로 임의 분류하여 쉽게 알아보고자 한다. 다만 그리스 시대부터 널리 행해져오던 연금술이 오늘날의 화학과 비슷한 모습으로 변해 갔다. 보일은, 물질은 원자로 이루어져 있다고 믿었으며 實驗(실험)을 통해 물, 불, 흙, 공기가 아님을 증명했다. 영국의 철학자 프란시스 베이컨(Francis Bacon, 1561-1626)은 연금술이 화학에 남긴 유산에 대하여 이솝의 우화를 예로 들며 설명(說明)했다. 이와 마찬가지로 금을 만들어 내려고 시도했던 많은 연금술사들의 노력은 뜻하지 않은 새로운 발명과 화학의 진보를 가져 왔다. 값싼 금속을 값이 비싼 귀금속으로 alteration(변화) 시키려고 노력하던 연금술이 차츰 여러 가지 물질이 섞여있는 물질을 정제하여 순수한 물질을 추출해내는 기술로 변모해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