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능력개발평가의‘근본적 취지’를 살린 교원능력개발 평가의‘보완 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0:38본문
Download : 교원능력개발평가의`근본적 취지`를 살린 교원능력개발 평가의`보완 방안`.pptx
’
(2012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 개요 중)
2.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추진배경
인사관리에만 치중하고 교원의 전문성 신장 유도에 한계가 있는
근무성적평가제도의 문제로부터 스타트
교원들의 자질 향상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 형성
학부모 단체가 부적격교사의 퇴출과 교원들의 전문성 검증을 요구함
_SLIDE_5_
문민政府(정부)의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대책
(세칭 2005.31 교육…(省略)
Download : 교원능력개발평가의`근본적 취지`를 살린 교원능력개발 평가의`보완 방안`.pptx( 15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교원능력개발평가의‘근본적 취지’를 살린 교원능력개발 평가의‘보완 方案’
다.교원능력개발평가의‘근본적,취지’를,살린,교원능력개발,평가의‘보완,방안’,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원능력개발평가의‘근본적 취지’를 살린 교원능력개발 평가의‘보완 방안’ , 교원능력개발평가의‘근본적 취지’를 살린 교원능력개발 평가의‘보완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교원능력개발평가의‘근본적 취지’를 살린 교원능력개발 평가의‘보완 방안’
교원능력개발평가의‘근본적 취지’를 살린 교원능력개발 평가의‘보완 方案’
_SLIDE_1_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근본적 취지를 살린 교원능력개발 평가의 ‘보완 대책
_SLIDE_2_
Ⅰ. 도입
1.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근본적 취지
2.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추진배경
3. 구체적인 실시 대책
4. 결점과 방향
Ⅱ. 선행연구
1.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학교 구성원의 인식
가. 목적에 대한 학교구성원의 인식
나. 평가 방식 및 평가 결과 활용에 대한 학교 구성원의 인식
2. 다원적 교원평가체제에 대해 제시된 대책
Ⅲ.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보완 대책 탐색
1. 교원능력개발평가와 인사의 분리
2.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제도적 보완
3. 교원능력개발평가의 평가 지표
Ⅳ. 結論(결론)
목차
_SLIDE_3_
Ⅰ. 도입
1.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근본 취지
...
_SLIDE_1_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근본적 취지’를 살린 교원능력개발 평가의 ‘보완 대책’
_SLIDE_2_
Ⅰ. 도입
1.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근본적 취지
2.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추진배경
3. 구체적인 실시 대책
4. 결점과 방향
Ⅱ. 선행연구
1.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학교 구성원의 인식
가. 목적에 대한 학교구성원의 인식
나. 평가 방식 및 평가 결과 활용에 대한 학교 구성원의 인식
2. 다원적 교원평가체제에 대해 제시된 대책
Ⅲ.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보완 대책 탐색
1. 교원능력개발평가와 인사의 분리
2.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제도적 보완
3. 교원능력개발평가의 평가 지표
Ⅳ. 結論(결론)
목차
_SLIDE_3_
Ⅰ. 도입
1.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근본 취지
2.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추진 배경
3. 구체적인 실시 대책
4. 결점과 방향
_SLIDE_4_
Ⅰ. 도입
1.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근본적 취지
`교원의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전문성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른 능력개발을 지원할 목적으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