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나비 축제의 책략 분석 및 향후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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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4 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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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제도 도입 이후 각 지역의 경쟁력 확보 등을 이유로 수백여 개의 지역축제가 만들어졌지만 대부분 해당 지역의 공무원들조차 그 존재여부를 모를 정도로 그 지명도가 낮고 참가자들의 만족도, 구체적인 수익력 또한 매우 저조한 실정이다.함평나비축제의전략분석및향후과제_0820 , 함평 나비 축제의 전략 분석 및 향후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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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입.
1-1. 축제 선정 동기.
1-2. 함평나비축제 introduction
2. 함평나비축제의 성과analysis(분석)
2-1. 경제적 efficacyanalysis(분석)
2-2. 사회 · culture적 efficacyanalysis(분석)
2-3. 環境적 · 정책적 efficacyanalysis(분석)
3. 전략(戰略) analysis(분석)
3-1. 함평의 SWOT analysis(분석)
3-2. STP
3-3. 4P analysis(분석)
3-4. 축제의 SWOT analysis(분석)
4. 향후 課題.
1. 도입.
1-1. 함평나비축제의 선정 동기.
지역축제는 무궁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역 축제들은 그 지역홍보에 큰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그 지역의 가장 큰 수익사업이자 culture사업이기 되기도 한다. 전형적인 낙후지역이며 변변한 관광자원도 없는 함평이 ‘깨끗한 環境에서만 사는 나비를 소재로 대규모 축제를 열자’는 이석형 군수의 제안으로 실시된 나비축제 이후로 대표적인 지역 축제지, 대표적인 環境친화지역으로 버금 나게 되었다.
1-2. 함평나비축제 introduction
함평 나비축제는 매년 5월 초에 함평주변의 수변공원과 친環境 농업지구 등지에…(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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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평 나비 축제의 책략 분석 및 향후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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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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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평나비축제의책략분석및향후project_0820
다. 여섯 index의 축제를 통해 입장료와 나비상품 판매, 음식·숙박업소 소득, 지역 농산물 홍보 등 500억 원대의 직·간접 수입을 올린 것으로 군은 analysis(분석) 하고 있따 얼마 전 까지만 해도 대다수의 국민들은 함평이란 지명이 있었는지 조차도 몰랐던 것을 생각하면 정말 대단한 성과라고 생각된다 이러한 성공 뒤에는 성공적인 marketing 전략(戰略) 이 뒷받침되어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가운데 함평 나비축제의 성공은 매우 돋보인다. 주5일제의 실시와, ‘Downshift’를 추구하는 트랜드를 고려하여 보았을 때 우리나라 지역축제의 발전 가능성은 더욱 크다고 여겨진다. 관광객도 꾸준히 늘어 축제 전 20만에서 1999년 5월 제1회 함평나비대축제 때는 5일간 60만 명, 지난해는 154만 명으로 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함평나비대축제 事例analysis(분석) 을 통하여 좀 더 efficacy적인 지역 축제 marketing 전략(戰略) 수립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국내의 지역축제들도 잘만 수행된다면 참가자들에겐 독특한 경험과 추억을 지역사(歷史)회에겐 지역 브랜드 개발과 수익창출 및 국토균형발전에 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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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평 나비 축제의 전략 분석 및 향후 과제에 대한 내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