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 개발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20:08
본문
Download : 창의성 개발 교육_147289.hwp
·나는 이 활동을 할 때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을 배우고 있다고 느낀다.
·내가 이 활동을 하는 이유는 이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기 때문일것이다
·나는 future 에 이 활동을 통해 돈을 많이 벌고 싶다.
·내가 이 활동을 하는 이유는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나에게 그 분야에 소질이 있다고 이야기하기 때문이다
·나는 내가 했던 활동을 다시 보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일에 대한 호기심, 개인적 흥미, 만족감, 개인적 도전과 같은 개인 내부에서 오는 내적 동기는 창의적인 사...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1) 내적 동기
2) 동기(1) 내적 동기어떤 일에 대한 호기심, 개인적 흥미, 만족감, 개인적 도전과 같은 개인 내부에서 오는 내적 동기는 창의적인 사... , 창의성 개발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창의성 개발 교육_147289.hwp( 30 )
2) 동기






설명
순서
창의성 개발 교육
2) 동기
(1) 내적 동기
어떤 일에 대한 호기심, 개인적 흥미, 만족감, 개인적 도전과 같은 개인 내부에서 오는 내적 동기는 창의적인 사고나 창의적인 행동, 창의적인 산출물을 위한 주요 원동력이 된다 사람들은 어떤 일 자체에 흥미가 있을 때, 편안할 때, 즐거울 때,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을 때, 만족스러울 때, 그리고 외부적인 압력이 없을 때 가장 창의적으로 된다
* 내적 동기화된 사람들의 특징
·내적 동기화된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무한한 사랑을 지닌다.
·내가 이 활동을 얼마나 잘하는지를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알아주기를 원한다.
·나는 이 활동에 새로운 도전을 하면 할수록 더 재미를 느낀다.
·내가 이 활동을 할 때 나는 이 활동이 끝난 후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생략(省略))
다.
(2) 내적 동기와 외적 동기 테스트
·나는 이 활동이 하고 싶어서 이 활동을 하자고 부모님에게 조른다.
·나는 여러 가지 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면 이 활동을 선택한다.
·내가 이 활동을 할 때 다른 사람들이 봐 주기를 원한다.
·내적 동기화된 사람들은 일을 하는 동안 즐거움을 느낀다.(일과 놀이의 조화)
·내적 동기화 된 사람들은 ‘그 활동 자체에만 열중’ 한다.
·내적 동기화된 사람들은 자신들이 사랑하는 일을 하기 위해 절대적인 헌신을 한다.
·내가 이 활동을 하는 이유는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내가 이 활동을 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나는 이 활동을 할 때 스스로 상황을 파악한다.
·내가 이 활동을 할 때에는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칭찬을 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일 자체를 즐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