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21:39
본문
Download :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hwp
(Davenport, 1993)
· 프로세스는 하나 이상의 입력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가치 있는 출력을 생성
하기 위한 활동들의 집합이다. 태스크와 마찬가지로, 프로세스는 그 프로세스가 추적 관리될 수 있게 하기 위한 특정한 데이터 셋이 관련되어 실행 중인 프로그램(program]) 이다.
프로세스는 진행, 수속, 과정, 경과 등을 나타내는 단어로, 전산학에서 무척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어 한마디로 정이 하기는 어려우나 목적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발생되는 사건의 전개 과정을 통 털어 지칭하는 말이다.
· 프로세스는 처음 과 끝 그리고 명확하게 정이된 입력, 출력을 가지고 시간과
공간을 거쳐 수행하는 활동들의 순서이다.
프로세스는 진행, 수속, 과정, 경과 등을 나타내는 단어로, 전산학에서 무척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어 한마디로 정이 하기는 어려우나 목적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발생되는 사건의 전개 과정을 통 털어 지칭하는 말이다. 유닉스나 몇몇 다른 운영체계에서는, 프로그램(program]) 이 처음 되면 프로세스도 처음 된다된다. 전산학적으로 이 용어는 몇몇 운영체계에서 사용되는 태스크라는 용어와 의미상으로 가깝다. 태스크와 마찬가지로, 프로세스는 그 프로세스가 추적 관리될 수 있게 하기 위한 특정한 데이터 셋이...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
목차
*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
Ⅰ. 경영 프로세스
Ⅱ. BPR
Ⅲ. 정보기술 활용과 BPR
Ⅳ. 리엔지니어링 이후의 정보시스템의 방향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
I. 경영 프로세스
1960년대 Multics시스템을 설계한 사람들이 처음으로 프로세스라는 용어를 사용한 이후 경영활동의 구체적 단위를 얘기하는데 프로세스라는 관념이 널리 사용된다된다. 유닉스나 몇몇 다른 운영체계에서는, 프로그램(program]) 이 처음 되면 프로세스도 처음 된다된다. 프로세스의 목적은 개별고객에게 비용, 기간, 서비스 수준 등으로 측정(測定) 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용어가 경영활동측면에서 1980년대 이후 다음과 같이 고찰되기 처음 했다.
· 프로세스는 내부 ? 외부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내부활동의 집합이다.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
목차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
Ⅰ. 경영 프로세스
Ⅱ. BPR
Ⅲ. 정보기술 활용과 BPR
Ⅳ. 리엔지니어링 이후의 정보시스템의 방향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
I. 경영 프로세스
1960년대 Multics시스템을 설계한 사람들이 처음으로 프로세스라는 용어를 사용한 이후 경영활동의 구체적 단위를 얘기하는데 프로세스라는 관념이 널리 사용된다된다. (Hammer and Champy, 1993)
· 측정(測定) 가능한 입력(투입물)을 측정(測定) 가능한 결과(산출물 : 제품 또는 서비스)
로 전환하는 부가가치가 있는 일…(省略)
경영,프로세스와,경영혁신,기타,레포트
설명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 ,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기타레포트 ,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
순서
Download :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hwp( 88 )
경영 프로세스와 경영혁신
레포트/기타
다. 여러 명의 사용자들에 의해 공유되고 있는 응용프로그램(program]) 은 일반적으로 각 사용자들의 실행단계에서 하나의 프로세스를 갖는다. 전산학적으로 이 용어는 몇몇 운영체계에서 사용되는 태스크라는 용어와 의미상으로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