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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읽고나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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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5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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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과 경제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야할 필독서가 되리라는 판단입니다. 마케팅교과서로 불리는 마케팅 관리론 저자 필립 코틀러의 이야기가 처음 되기전에 나오는 문구이다. 잘만하면 기업의 future 를 창조해주는 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경영과 경제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야할 필독서가 되리라는 판단입니다.

고객 관리 전문가인 패트리샤 세이볼드는 고객들이 기업과 더 쉽게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미지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그녀가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었던 결정적인 요인은 자신이 20대 시절 노사중재의 경험으로 컨설팅을 처음 한 아버지와 함께 컨설팅 업무를 배우기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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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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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rketing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읽고나서 난 느낌과 감상을 요약해보았습니다. 일독을 권합니다.

너무나 기본적인 질문이어서 마케팅은 무엇인가라는 묻는 것 자체가 조금 어색하다.marketing 거장에게오늘을묻다를읽고나서 나서

marketing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읽고나서 나서

* 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적용될 수 있는 모든 일들이 마케팅이라고 하면 언뜻 이해가 갈까. 마케팅이 학문으로 받아들여진 것은 몇 백년이 안되었지만 이제 기업,국가,개인은 누구나가 사업을 이야기할때 마케팅을 이야기하고 있다 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 도서는 이런 마케팅에 관해서 유명한 거장들을 인터뷰 무대로 초관련되어 마케팅의 과거,현재,future 를 이야기하고있다

이 책을 읽어보면 거장의 답변들은 단순한 수단으로서 마케팅에 접근하는데 그치지 않고 인간에게 중점을 두고 접근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고객관리,포지셔닝,포커스,통합 마케팅,원투원 마케팅,경영 전략(strategy) 등 이 많은 요소들이 사람에게 맞추어져 있다는 것이다.


설명
다. 마케팅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아직 충족되지 않은 수요가 무엇인지 파악하고,새로운 문제해결 방법을 찾도록 도와주는 도구이다.마케팅거장에게오늘을묻다를읽고나서 , 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 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읽고쓰기
* 고전적 마케팅의 퇴보
* 變化(변화)하는 신고객성향
* 고도화되는 고객의 요구
* future 의 마케팅 시장展望
* 새로운 조직구성 당위성
* 통합하는 마케팅
* 다른 마케팅을 참고하라

마케팅은 상품이 탄생하기 훨씬 이전부터 처음 되었다. 또 상품이 판매된 한참 후까지도 계속된다된다. 생각보다 번역이 매끄럽지 않은 부분도 있었고, 과도한 의역을 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지만, 전체적인 내용은 상당히 훌륭하다는 생각입니다. 생각보다 번역이 매끄럽지 않은 부분도 있었고, 과도한 의역을 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지만, 전체적인 내용은 상당히 훌륭하다는 생각입니다. 일독을 권합니다. 브랜드 槪念의 창시자 데이비드 아커는 기업에서 상품에 대한 브랜드 자산을 4가지로 표현하고 있다 그는 브랜드 로얄티,브랜드 인지도,인식된 품질, 브랜드 연상 4가지를 브랜드 자산으로 이야기 하는데 마치 사람이 이름을 가지는 것처럼 브랜드도 제품에 대한 인식에 따라 이름처럼 표현될 수 있으며, 주변의 사람들에 의해 인식된 요소에 따라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신뢰받지 못하는 사람,똑똑한 사람, 멍청한 사람 등의 종합적인 이미지를 갖는다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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