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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의 지역정보화의 활성화 measure(방안) (수원시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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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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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년 4월부터는 토지대장등본 발급, 토지이동 및 소유present condition 통계 등의 업무가 전산화되었고 91년 2월에는 전국 online 서비스가 개시되어 부동산 관련 민원을 처리하고 있따 또한 99년 주민등록증 일제경신작업을 추진하여 사진 및 화상 를 전산화하여 99년 11월에 완료하였으며 2000년 5월부터 본격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따 향후 국가전산망과 자치단체 시스템을 통합연계함으로써 정보간· 간 공유를 통해 24시간 online 민원서비스 및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을 준비하고 있따
송종선, “ 지방자치단체 정보화 reality(실태) 와 격차 해소measure(방안) 에 관한 연구 : 서울특별 시 자치구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지식정보관리학 전공, 2002.
김형수, “성공적 지역정보화를 위한 추진 戰略‘, 2001년도 한국정책학회 춘계 학술대회.
※ 참 고 문 헌 Ⅲ. 수원시의 정보화 수준 비교 分析(분석)
한국경제, “e행정이 뜬다-지자체 ‘유비쿼터스 행정박차”, 2004년 10월 28일 자.
(1) 행정정보화사업추진


지방자치단체 지역정보화 수원시 지방자치단체의지역정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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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각 부분별 정보화 문제점(問題點)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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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결 론 ...............................................14
1) 행정정보화


내일신문, “2007년까지 유비쿼터스 수원 완성”, 2004년 8월 26일자.


순서

1. 지역정보화의 concept(개념) .........................................1
2. 현재 우리 나라의 지역정보화 present condition...........................3



1. 각 부분별 정보화 present condition


수원시 홈페이지, “2003년 수원시 백서”.






다.지방자치단체 지역정보화 수원시 지방자치단체의지역정보화 / 고영삼, “지역정보화의 활성화방안과 시민정보운동”,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제2권 제1호, 1995. 김형수, “성공적 지역정보화를 위한 추진 전략‘, 2001년도 한국정책학회 춘계 학술대회. 송종선, “ 지방자치단체 정보화 실태와 격차 해소방안에 관한 연구 : 서울특별 시 자치구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지식정보관리학 전공, 2002. 조찬형, “지역정보화의 형상과 변화전망”, 한국정보문화센터, 1998. 내일신문, “2007년까지 유비쿼터스 수원 완성”, 2004년 8월 26일자. 한국경제, “e행정이 뜬다-지자체 ‘유비쿼터스 행정박차”, 2004년 10월 28일 자. 수원시 홈페이지, “2003년 수원시 백서”. 한국전산원, “2001 국가정보화백서”, 2001. ()
1. 각 부분별 정보화 present condition......................................6

Ⅱ. 지역정보화에 관한 theory(이론)적 고찰.......................1

Ⅰ. 서 론 ..............................................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3. 성공적인 지역정보화의 추진대책............................13
한국전산원, “2001 국가정보화백서”, 2001. ()
조찬형, “지역정보화의 형상과 change(변화)전망”, 한국정보문화센터, 1998.

지방자치단체 지역정보화 수원시 지방자치단체의지역정보화 / 고영삼, “지역정보화의 활성화measure(방안) 과 市民정보운동”,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제2권 제1호, 1995.
지방자치단체의 지역정보화의 활성화 measure(방안) (수원시를 중심으로)
Ⅲ. 수원시의 정보화 수준 비교 分析(분석) .....................6

government 행정전산망 추진계획에 따라 87년 11월 도청에 전산망이 구축되고 90년 9월부터 자동차등록 업무가 전산화되어 전국 online 서비스를 실시함에 따라 신규등록, 이전·변경등록, 전입, 말소, 검사, 저당압류 등 자동차등록부터 폐차까지 전업무가 전산관리 되어 원활히 수행하고 있따 또한 89년 주민등록 전산화 사업수립 추진계획에 의거 91년 1월 세대별 및 개인별 주민등록 가 전산관리되어 등·초본 발급을 실시하였고 94년 7월부터 주민등록 전·출입 신고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전국 online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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