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율학습에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6:59
본문
Download : 장율학습에대하여.hwp
설명
① 학습자는 학습의 단계에서 교수자와 똑같은 모습으로 학습과정을 인식하지 않는다. 학습자는 배 우고 싶은 강한욕구를 느끼고, 그 욕구는 학습자에 의하여 스스로 재확인 (self-reaffirmation)된다…(省略)
순서
장율학습에대하여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장율학습에대하여 장율학습에대하여 , 장율학습에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장율학습에대하여
장율학습에대하여
Download : 장율학습에대하여.hwp( 68 )
다.
⑤ 교수자와 학습자는 공동으로 그들이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모든 교과의 본질과 기능에 대한 비판적 검토의 기회를 가져야 한다.
(2) 자율학습의 기본원리
자율학습(self-regulated learning or self-directed learning)의 증핵적 원리는 학습자 자신을 학습의 모든 과정에서 의사결정과 행동의 주체로 내세우는 데 있다
이러한 자율학습의 원리를 좀 더 나누어보면, 아래와 같은 몇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①자율학습은 학습자 자신의 내면적인 동기유발로부터 출발한다.
④ 학습자는 자신의 학습과정의(定義) 모니터 (monitor)가 되어서 스스로 환류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 그들의 그러한 그득 나름대로의 인식이 허용되어야 한다.
② 학습결과와 학습과정이 통정되는 가운데 학습assignment가 다양하게 선택기회로 제공되어야 한다.
③ 교수.학습의 과정에서 학습자의 책임이 더욱 증대되는 방향으로 모든 교과 목의 수업구조가 계획적으로 alteration(변화)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