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 학습론의 적용을 통한 정보화 교육 신장 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3:02
본문
Download : 구성주의 학습론의 적용을 통한 정보화 교육 신장 방안.hwp
셋째: 정보화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교실개혁의 일환으로 인터넷, 파워포인트, 다양한 교수매체 등을 학습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둘째: 학생의 흥미, 요구. 관심에 가치를 두고 data(資料)를 선택,분석,비판, 재구성하는 능력을 신장시킨다. (1) 연간 교수·학습지도 계획 : To be continued
(2) 구성주의 학습론에 의한 교수·학습과정안
III. 검증결과 및 해석
1. 자료(資料)활용 흥미도 :단순한 매체에서 고도의 기능을 요구하는 매체활용으로의 관심과 흥미가 높아졌다.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구성주의 학습론의 적용을 통한 정보화 교육 신장 방안.hwp( 88 )
설명
1. 연구의 목적 정보화 시대에 대비하고 정보화 능력을 신장시키며 교실개혁과 수업혁신을 위한 연구목적은 다음과 같다. , 구성주의 학습론의 적용을 통한 정보화 교육 신장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I. 연구의 개요
Ⅱ. 연구의 실제
1. 실행목표(目標) A의 실행
2. 실행목표(目標) B의 실행
III. 검증결과 및 해석
IV. 결 론
정보화 시대에 필요한 정보매체 활용능력과 문제해결능력 신장 지도方案을 모색한다.
첫째: 정보화 시대의 필요한 능력을 구성주의 학습원리로 신장시킨다.
다.
(1) 구성주의 학습관에 의한 정보매체 활용
지도方案 :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정보매체(컴퓨터,대중매체, VTR)를 적극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지도함.
(2) 구성주의 학습관에 의한 문제해결 학습 지도方案 : 존 듀이가 제시한 반성적 사고과정에 기초한 수업모형으로, 정보매체를 통해 각자가 직면한 문제사태를 현명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지도방법.
(3) 구성주의 학습관에 의한 열린학습 지도方案 : 프로젝트학습, 직소우 학습, STAD 학습, NIE 학습
2. 실행목표(目標) B의 실행
정보매체 활용능력과 문제해결 능력 신장을 위해 구성주의 학습론에 의한 교수-학습과정안을 구안·적용한다. 첫째: 정보화 시대의 필요한 능력을 구성주의 학습원리로 신장시킨다.( 특히 파워포인트는 +12%)
2. 컴퓨터 할…(To be continued )
셋째: 정보화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교실개혁의 일환으로 누리망 , 파워포인트, 다양한 교수매체 등을 학습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구성주의 학습론의 적용을 통한 정보화 교육 신장 방안(方案)
1. 연구의 목적
순서
정보화 시대에 대비하고 정보화 능력을 신장시키며 교실개혁과 수업혁신을 위한 연구목적은 다음과 같다. 둘째: 학생의 흥미, 요구. 관심에 가치를 두고 자료를 선택,분석,비판, 재구성하는 능력을 신장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