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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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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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우리의 신은 인간의 고통에 무감각하며 방관한 채로 언제일지 모르는 훗날의 막연한 구원만을 기다리라 하는 것인가. 또한 헐벗고 굶주린 인간으로서 지키기 어려운 구원의 조건 - 하늘에 재물을 쌓고 원수를 사랑하라는 인격을 갖춘 사람만이 구원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야훼의 말씀은 또 무엇인가. 민요섭은 후세 기독교인에 의해 사탄의 아들로 알려진 아하스 페르츠를 인간의 定義(정이)와 지혜로 신에 의존하지 않고 인간 스스로 인간 세상을 구하려는 진정한 `사람의 아들`로서…(To be continued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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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설은 민요섭이란 인물의 살인 사건을 담당한 남 경사의 사건의 추적 속에 아하스 페르츠를 주인공으로 하는 민요섭의 소설이 또...
사람의 아들
이해와 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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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와 감상 이 소설은 민요섭이란 인물의 살인 사건을 담당한 남 경사의 사건의 추적 속에 아하스 페르츠를 주인공으로 하는 민요섭의 소설이 또... , 사람의 아들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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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와 감상
이 소설은 민요섭이란 인물의 살인 사건을 담당한 남 경사의 사건의 추적 속에 아하스 페르츠를 주인공으로 하는 민요섭의 소설이 또 하나의 이야기로 담겨 있는 액자소설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민요섭은 독실한 기독교 신자에서 기독교의 원리와 질서 체계에 회의하고 부정하는 반 기독교적인 모습을 아하스 페르츠를 통해 나타내고 있다 태초에 야훼께서 천지를 창조하고 인간에게 낙원을 내려주셨을 때 선악과의 유혹을 거절할 수 있는 힘과 지혜도 주지 않고 원죄로 단죄하여 훗날 이브의 후손에까지 고통의 나날로써 대가를 치르게 하셨을까. 인간에게 악이 있다면 그것은 천지를 창조한 야훼의 책임이며 야훼의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인간의 악이라면 전지전능의 신은 부정되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