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평준화 해체 주장내용에 대한 반박과 그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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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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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관이 바뀌거나 어떤 제도에 대해 일부 문제가되는점 이 발견되면 그것을 통째로 바꾸려한다. 본 리포트는 평준화정책의 장점을 말하기보다는 아래 평준화 해체론자들이 주장하는 내용을 살펴보고 반박하고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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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3. 結論(결론)
듣기에는 미국이나 캐나다 등 서방국가들의 초중고등학생들이 학교나 집에서 공부하는 것은 우리보다 적다고 한다. 중학교 학생도 오후 2시면 집에 오고 우리처럼 공부에만 골몰하지 않는다고 한다.순서
- 학력저하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한 글입니다. 왜냐하면 초중고 때는 기를 쓰고 공부하여 그들을 일시적으로 앞설지 몰라도 얼마 있지 않아 그들에 따라 잡히고 곧 역전된다된다. 내가 보기에 우리나라 교육정책은 일관성이 많이 결여된 듯하다. 그 제도의 좋은 점이 많은데도 …(省略)
레포트/인문사회
- 수월성과 다양성 교육에 관한문제
다. 본 리포트는 평준화정책의 advantage(장점) 을 말하기보다는 아래 평준화 해체론자들이 주장하는 내용을 살펴보고 반박하고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얼마 전 어느 중소도시의 環境(환경)미화원과 기능직 공무원을 뽑는데 4년제 대학졸업자만도 수십 대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들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치열한 경쟁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도 별로 없을 것이다.
넷째 시험을 보지 않거나 느슨한 경쟁시험인 평준화 정책으로 인하여 21世紀 치열한 지식경쟁시대에 우리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가기 어렵다고 평준화 해체론자들은 주장한다. 우리나라도 그들처럼 초중고 등학교 때보다 대학이나 대학원에 갈수록 열심히 공부하는 풍토를 만들어 주면 안될까? 정말이지 지금 우리의 초중등 교육은 우리끼리 쓸데없는 소모성 경쟁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여러 번 느꼈다.고교평준화 해제론자들의 주장- 선택권의 제한- 수월성과 다양성 교육에 관한문제- 학력저하- 지식경쟁시대에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가기 어렵다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 평준화 해제 반박 ,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평준화 해체 주장내용에 대한 반박과 그 대안)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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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평준화 해체 주장내용에 대한 반박과 그 대안)
고교평준화 해제론자들의 주장
- 지식경쟁시대에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가기 어렵다
- 선택권의 제한
설명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 평준화 해제 반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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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한 글입니다. 초중고등학교때 너무 지나치게 경쟁을 조장하기보다는 앞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전인교육에 힘써야 할 것이다. 이런 주장에 동의할 수 없다. 따라서 초중고등학교 때부터 경쟁력을 길러주지 않아도 고등학생 이후 경쟁사회로 들어갈 수밖에 없기에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쟁력은 세계 그 어느 나라 국민 못지 않게 좋을 것이다. 설사 초중고등학교가 치열한 경쟁없이 신입생을 뽑는다지만 우리나라 대학의 경쟁은 얼마나 치열한가. 명문대의 좋은 학과는 물론이고 의대나 한의대 약대인 경우에는 서울이나 지방을 불문하고 경쟁이 치열하다.
3. 結論(결론)
지금까지 평준화 해체를 주장하는 사람들의 주장내용을 반박하고 그 대안을 제시해 보았다. 그들과 우리의 culture적 차이를 인정한다 하더라도 우리의 교육은 문제가 있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