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의 제휴 성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2:53
본문
Download :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의 .hwp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의 제휴 성과
Ⅳ. analysis(분석) 결과
Ⅳ. conclusion(결론) 및 시사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 론
Ⅱ. theory 적 배경
설명
순서
Ⅲ. 연구조사설계
Download :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의 .hwp( 13 )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 제휴
그 동안 국내외의 FFP 연구들은 주로 마케팅 관점이었으며 1990년대에 들어서 항공사의 전술적 제휴에 관한 연구들도 주로 항공사간의 수평적 제휴에 관한 연구들로만 이루어져 왔다. 본 연구는 5개 글로벌 제휴 그룹(global alliance group)의 41개 항공사를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여 항공사의 전술적 제휴 현상을 FFP중심으로 각 제휴 그룹의 特性(특성)을 실증연구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 제휴 / ()





항공사 상용고객우대제도 제휴 / ()
다.
세계화 추세로 항공운송산업의 경쟁구조도 다자간 또는 그룹간의 경쟁구조로 변모해나가고 있으며 자본 참여를 최소화하면서 제휴사들간 사업운영상의 독립성을 유지하는 상용고객우대제도(Frequent Flier Program : FFP) 제휴, 공동운항 편명 사용, 공동 컴퓨터 예약망 등과 같은 업무제휴가 활성화되고 있다아 특히 항공사간의 수평적 제휴뿐만 아니라 호텔, 렌트카, 철도, 면세점 등의 유관산업간의 수직적 제휴 그리고 제휴사의 범위를 이종산업인 신용카드사, 통신사 등으로 확대시켜나가고 있는 추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