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브랜드 인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8 15:16
본문
Download : 국가 브랜드 인지도.hwp
Download : 국가 브랜드 인지도.hwp( 69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브랜드인지도
우리나라의 모든 기업들 또한 이렇게 기업 내에서 브랜드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 많은 갖가지 노력을 하고 있을 것이다.
국가 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하지만 그런 노력에 반해 전 세계에서 세계 속 많은 기업들 사이 국내 기업이 갖는 브랜드 인지도는 형편없이 낮다고 한다. 2002년 국제 축구연맹(FIFA) 월드컵 formula(공식) 협력사인 현대자동차 측에서는 日本(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현대자동차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월드컵 경기 전 32%에서 경기 후 67%로 상승했다고 한다. 하지만 ‘월드컵’이라는 행사 하나로도 한국의 이미지를 크게 올릴 수 있었던 선례가 있었으므로 국가의 이미지를 올리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은 것을 …(drop)
설명
국가 브랜드 인지도
다. 실제로 2002년 월드컵에서, 한국 팀의 승리로 인한 우리나라의 세계로의 홍보 效果는 미국과 유럽 모두에서 그 어느 누구의 기대도 뛰어넘었다고 한다.브랜드인지도 , 국가 브랜드 인지도경영경제레포트 ,



국가 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과 당위성에 상대하여 쓴 글입니다. 즉 한국 상품은 세계 시장에서 품질이나 가격의 면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런 경쟁력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는 낮은 일이 조사로 밝혀진 것이다. 이것은 ‘한국’이라는 나라의 브랜드 이미지가 그리 좋지 않다는 것을 잘 나타내어 준다. 그러한 것을 잘 보여주는 한 예로 `korea discount` 라는 말이 있다아 그 말의 뜻은 ‘삼성’이라는 기업 자체는 믿지만 ‘한국’이라는 국가는 신뢰하지 못한다는 것이라고 한다. 월드컵은 한국의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10% 상승시켜 총 100조원에 달하는 경제적 이익을 만들어 냈다고 한다. 이는 월드컵의 직접적 경제 效果, 브랜드 이미지 증진 效果, 기업의 위상 變化, 해외언론의 긍정 보도, 국민의 자긍심 증진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의 이미지를 높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이것을 극복하고 역시나 가장 큰 역할을 해야 될 사람들이 政府(정부), 대기업들이겠는데, 실제로 우리가 국민소득 2만 달러의 시대를 맞이하기 준비하는 10대 성장산업들을 발전시키는 것보다 나라 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이 훨씬 더 빠를 것 같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