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생각을 뛰게하라를 읽은후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8:46
본문
Download : 생각을 뛰게하라를 읽고나서(2).hwp
1.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아사히야마 동물원 -고스게 마사오
90년대 중반 존폐 위기에 내몰렸던 아사히야마 동물원은 지금은 가장 많은 관람객을 동원하는 일본 최고 인기 동물원입니다. 저자인 노나카 이쿠지로 교수는 월스트리트저널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influence력 있는 비즈니스 구루이자 지식창조theory 의 대가로, 머릿속 상상을 진짜 세상으로 만드는 6가지 법칙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습니다.
생각,뛰게하라,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생각을 뛰게하라를 읽고나서(2).hwp( 63 )
생각을 뛰게하라를 읽은후나서
생각을 뛰게하라를 읽고나서 나서
`생각을 뛰게하라`는 생각을 그대로 실현시키는 힘에 관한 책입니다. 펭귄들이 뒤뚱뒤뚱 관람객 곁을 지나 산책을 하고, 머리 위 아크릴 반구에서 북극곰이 달려들고, 오랑우탄은 17m높이에서 공중곡예를 하며 먹이를 찾죠. 이 동물원에서는 동물이 동물답게 본래의 습성대로 사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를 보는 사람들에게도 삶의 의욕을 느끼게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2. 꼴찌 학교에서 명문학교로 변신한 호리카와 고등학교 - 아라쎄 가쓰미 교장
입시 위주의 사립고와 달리 진학률이 낮은 공립고로서 호리카와 고등학교는 2002년 국공립대학교 합격자수가 1년만에 6명에서 106명으로 늘어나는 교육 혁신을 이뤄 `호리카와의 기적`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을 살아있는 지혜로 바꾼다`는 탐구교육으로 2009년에는 175명이 대학에 합격했으며 그 중 47명이 일본 최고 명문 교토대에 입학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모든 것은 지적 호기심에서 비롯된다`는 데서 출발, 실습위주의 `탐구과`라는 학과를 개설하고 일본의 뿌리깊은 주입식 교육의 틀을 깨 `스스로 생각하고 배우는 학습`을 도입했습니다. 그리고, 이 법칙을 실천한 9개의 사례(instance)를 제시했습니다. 희귀한 동물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행동전시`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 사람이 모이는 전철역, JR히가시니혼의 에큐트 - 가마타 유미코
전철역을 `행위가 일어나는 곳`으로 보고, 전철을 타고 내리기 위해 `지나치는 곳`이 아니라 …(To be continued )
생각을 뛰게하라를 읽은후나서
순서
_hwp_01.gif)
_hwp_02.gif)
설명
생각을 뛰게하라를 읽고나서 , 생각을 뛰게하라를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생각 뛰게하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