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유통업의 정책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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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8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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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시장시설이 20년이상 노후화하고 무질서한 점포밀집, 청결·위생관리 미흡 등으로 쾌적한 쇼핑분위기를 저해하고 고급품과 브랜드상품이 없고 가격경쟁력면에서도 할인점보다 열위적 위치에 있다아또 화장실 미설치시장이 124개소, 주자창이 없는 시장이 825개소에 이르는 등 고객편의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중소유통업2002 , 중소 유통업의 정책방향경영경제레포트 ,
Ⅰ. 국내 유통산업 구조變化(변화)
Ⅱ. 중소유통업 동향과 問題點
1. 중소유통업의 동향
2. 중소유통업의 問題點
Ⅲ. 중소유통업을 위한 정책들
1. 중소유통업 활성화 정책
2. 중소 유통업 경쟁력 강화방법
3) 중소점포 가맹점형 체인사업 활성화
4) 10만개 프랜차이즈 가맹점 foundation(창업) 촉진
5) 지방 중소*벤처기업 지원
Ⅳ. 중소유통업의 생존대책
2. 중소유통업의 問題點
1) 유통산업의 영세성 및 취약성
우리나라의 유통산업은 구조적으로 취약한 중소유통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생산성 및 경영효율이 낮을 뿐만 아니라 전문성의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아 대부분 영세한 중소유통업체로 구성되어 있고 대부분의 업체가 비법인화로 자본금이 적고 시설현대화, 정 보화 등의 경영효율 제고 여건이 미흡한 실정이다.
,경영경제,레포트
다.
2) 전문성 부족
중소유통기업은 전근대적인 경영기법에 의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유통에 대한 전문지식 부족으로 경험에만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교육의 기회도 그리 많지 않으며, 가족경 영위주의 경영상태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형편도 되지 못하고 있다아 또 생업위주의 전근대적인 점포경영, 불친절, 카드미사용, 반품· 환불의 어려움 등 대고객 서비스마인드가 부족하고 통일된 관리주체가 없고 토지·점포소유자, 입점상인, 노점상 등의 복잡한 구성으로 재개발…(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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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유통업의 정책방향
국내 유통산업 구조 변화를 바탕으로 이에 따른 중소 유통업의 現況(현황) 과 problem(문제점)을 지적하고 중소 유통업을 위한 정책들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중소유통업2002






국내 유통산업 구조 변화를 바탕으로 이에 따른 중소 유통업의 현황과 문제점을 지적하고 중소 유통업을 위한 정책들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