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8:41
본문
Download : 교육학개론레포트.hwp
나머지 60%의 학생들 역시 좋은 학교, 좋은 직장에 들어가기 위해 공부 한다고 한다. 즉 자신의 주변에 있는 궁금증을 배우고 있는 것이고 자신이 과자 사먹고 거스름돈 계산 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7교육학개론레포트 , 교육학개론레포트자연과학레포트 ,
I. 서론
■■ 주입식 교육의 폐단
(배움의 흥미를 잃어가는 학생들)
II. 본론
■■ 학생들은 쓸모없는 과목을 교육시킨다고 말한다. 이유가 뭘까?
현재 초등 학교 교육과definition 1,2 학년의 수학은 더하기, 빼기, 도형의 구분, 면,점,선의 이해가 주를 이룬다. 엄청나게 많은 학생들이 교육을 받고있다. 앞의 2과목이 싫은 이유를 학생들이나 답한 사람들에게 말해 보라고 하면 수학은 너무 어렵고 살아가면서 별로 필요 없는 것을 무조건 formula을 암기하여 풀라고 해서 싫다고 하고 과학은 살아 가면서 쓸대없는 것을 너무 많이 외우게 해서 싫다고 한다. 근데 초등학교 나머지 학년(3,4,5,6)은 역시 수학과 과학을 싫어 한다는 것이다.
순서
7교육학개론리포트
다. 그런데 재미있는 통계 결과가 있다 초등학교 저 학년(1,2)들은 산수와 과학(슬기로운 생활)에 흥미가 있다고 한것이다.
■■ 암기가 아니라 이해 시켜야 한다. 과학(슬기로운 생활)은 물질의 상태, 생물의 종, 무생물, 생물의 구분 위주이다.
지금 길거리에 나가서 아무나 잡고 학교 다닐때 제일 싫었던 과목을 말해 보라고 하면 빠지지 않는 대표 과목이 있다 수학(산수), 과학 이다.레포트/자연과학






Download : 교육학개론레포트.hwp( 82 )
교육학개론리포트
설명
,자연과학,레포트
현재 우리나라 초,중,고,특수학교 교육과정을 배우는 학생수는 약900만명 정도이다. 엄청나게 많은 학생들이 교육을 받고있다.
■■ 구체적인 해결대책
■■ 학습능력이 저조한 학생 해결대책
III. conclusion(결론)
■■ 흥미를 유발하는 교육
■ 출처
그러나 그중에 약 40%정도는 교육과정에 흥미가 없거나 진도를 따라가지 못하여 포기한 학생들이다.
위의 글과 같이 보통 학생들은 수학이나 과학에 대한 흥미를 초등학교 3학년부터 잃어가기 처음 해 고등 학생쯤 되면 수확,과학은…(생략(省略))
현재 우리나라 초,중,고,특수학교 교육과정을 배우는 학생수는 약900만명 정도이다. 단순 훈련에 지치고 교육에 흥미를 잃은 학생들을 다시 참된 교육의 울타리로 돌아오게 할 방법은 없는지 있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살펴보자.
II. 본론
■■ 학생들은 쓸모없는 과목을 교육시킨다고 말한다.
지금 행하여지고 있는 교육은 단순히 좋은 학교, 좋은 직장을 들어가기 위한 훈련에 지나지 않는다. 바로 여기에 교육생들의 흥미를 되돌아 오게 할 방법의 힌트가 있다
■■ 암기가 아니라 이해 시켜야 한다. 위의 저학년 과목의 공통점은 자신이 쓰고 있거나 생활에서 경험 할수 있는 내용들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