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연구보고서] 마케팅 槪念,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 마케팅 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flight(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7:29
본문
Download : [마케팅 연구레포트] 마케팅 개념,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 마케팅 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hw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 연구레포트] 마케팅 개념,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 마케팅 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hwp( 63 )
마케팅,레포트,마케팅,개념,발전과정과,마케팅,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 연구보고서] 마케팅 槪念,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 마케팅 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flight(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
관념,당위성,발전과정
종류,주요용어
marketing 믹스4P
기업사례(instance)연구
CONTENTS
1. marketing 의 definition
2. marketing 의 당위성
3. marketing 의 역싸와 발전과정
4. marketing 주요용어
5. marketing strategy의 종류
6. marketing 믹스 4P에 대해
(1) Product (제품strategy)
(2) Price (가격strategy)
(3) Place (유통strategy)
(4) Promotion (촉진strategy)
7. marketing 기업사례(instance)
(1) 스타벅스 marketing 사례(instance)
(2) 대한항공 marketing 사례(instance)
(3) 맥도날드 marketing 사례(instance)
(4) 코카콜라 marketing 사례(instance)
(5) 유니클로 marketing 사례(instance)
1. marketing 의 definition
marketing 이란 상품, 서비스 또는 기타 재화를 공급자로부터 최종수요자에게 유통시키는 과정에서 environment 조사 및 산업 전망 및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의 goal(목표) , 그리고 수요 예측 등등부터) 시장의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정당한 제품 정보를 시장에 신속하게 알리고 소비자로 하여금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장소에서 편리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해서 고객이 원했던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켜 주어 만족스러운 사용 경험이나 평가가 시장을 거쳐 다시 기업으로 feedback되는 과정을 포함하는 전 과정과 연결되어 있는 기능을 marketing 이라한다. 그 수정행동이 잘못되었거나 수정할 부분을 장기간 방치해 버리면 사회와 기업간에 괴리가 생긴다. marketing 은 시장과 기업의 파이프 역할을 하는 수단이며 시장내에서 기업이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안내역이라고도 할 수 있다아
(2) 기회를 놓친 비즈니스 찬스는 매우 크다
marketing 이 기업에 있어서 필요한 까닭은 기업이 marketing 을 중시하면 비즈니스 찬스를 놓치…(drop)
[마케팅 연구보고서] 마케팅 槪念,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 마케팅 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flight(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
순서
![[마케팅%20연구레포트]%20마케팅%20개념,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20마케팅%20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7%B0%EA%B5%AC%EB%A0%88%ED%8F%AC%ED%8A%B8%5D%20%EB%A7%88%EC%BC%80%ED%8C%85%20%EA%B0%9C%EB%85%90,%ED%95%84%EC%9A%94%EC%84%B1,%EB%B0%9C%EC%A0%84%EA%B3%BC%EC%A0%95%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20%EA%B8%B0%EC%97%85%EC%82%AC%EB%A1%80(%EC%8A%A4%ED%83%80%EB%B2%85%EC%8A%A4,%EB%8C%80%ED%95%9C%ED%95%AD%EA%B3%B5,%EB%A7%A5%EB%8F%84%EB%82%A0%EB%93%9C,%EC%BD%94%EC%B9%B4%EC%BD%9C%EB%9D%BC,%EC%9C%A0%EB%8B%88%ED%81%B4%EB%A1%9C)_hwp_01.gif)
![[마케팅%20연구레포트]%20마케팅%20개념,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20마케팅%20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7%B0%EA%B5%AC%EB%A0%88%ED%8F%AC%ED%8A%B8%5D%20%EB%A7%88%EC%BC%80%ED%8C%85%20%EA%B0%9C%EB%85%90,%ED%95%84%EC%9A%94%EC%84%B1,%EB%B0%9C%EC%A0%84%EA%B3%BC%EC%A0%95%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20%EA%B8%B0%EC%97%85%EC%82%AC%EB%A1%80(%EC%8A%A4%ED%83%80%EB%B2%85%EC%8A%A4,%EB%8C%80%ED%95%9C%ED%95%AD%EA%B3%B5,%EB%A7%A5%EB%8F%84%EB%82%A0%EB%93%9C,%EC%BD%94%EC%B9%B4%EC%BD%9C%EB%9D%BC,%EC%9C%A0%EB%8B%88%ED%81%B4%EB%A1%9C)_hwp_02.gif)
![[마케팅%20연구레포트]%20마케팅%20개념,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20마케팅%20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7%B0%EA%B5%AC%EB%A0%88%ED%8F%AC%ED%8A%B8%5D%20%EB%A7%88%EC%BC%80%ED%8C%85%20%EA%B0%9C%EB%85%90,%ED%95%84%EC%9A%94%EC%84%B1,%EB%B0%9C%EC%A0%84%EA%B3%BC%EC%A0%95%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20%EA%B8%B0%EC%97%85%EC%82%AC%EB%A1%80(%EC%8A%A4%ED%83%80%EB%B2%85%EC%8A%A4,%EB%8C%80%ED%95%9C%ED%95%AD%EA%B3%B5,%EB%A7%A5%EB%8F%84%EB%82%A0%EB%93%9C,%EC%BD%94%EC%B9%B4%EC%BD%9C%EB%9D%BC,%EC%9C%A0%EB%8B%88%ED%81%B4%EB%A1%9C)_hwp_03.gif)
![[마케팅%20연구레포트]%20마케팅%20개념,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20마케팅%20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7%B0%EA%B5%AC%EB%A0%88%ED%8F%AC%ED%8A%B8%5D%20%EB%A7%88%EC%BC%80%ED%8C%85%20%EA%B0%9C%EB%85%90,%ED%95%84%EC%9A%94%EC%84%B1,%EB%B0%9C%EC%A0%84%EA%B3%BC%EC%A0%95%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20%EA%B8%B0%EC%97%85%EC%82%AC%EB%A1%80(%EC%8A%A4%ED%83%80%EB%B2%85%EC%8A%A4,%EB%8C%80%ED%95%9C%ED%95%AD%EA%B3%B5,%EB%A7%A5%EB%8F%84%EB%82%A0%EB%93%9C,%EC%BD%94%EC%B9%B4%EC%BD%9C%EB%9D%BC,%EC%9C%A0%EB%8B%88%ED%81%B4%EB%A1%9C)_hwp_04.gif)
![[마케팅%20연구레포트]%20마케팅%20개념,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20마케팅%20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7%B0%EA%B5%AC%EB%A0%88%ED%8F%AC%ED%8A%B8%5D%20%EB%A7%88%EC%BC%80%ED%8C%85%20%EA%B0%9C%EB%85%90,%ED%95%84%EC%9A%94%EC%84%B1,%EB%B0%9C%EC%A0%84%EA%B3%BC%EC%A0%95%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20%EA%B8%B0%EC%97%85%EC%82%AC%EB%A1%80(%EC%8A%A4%ED%83%80%EB%B2%85%EC%8A%A4,%EB%8C%80%ED%95%9C%ED%95%AD%EA%B3%B5,%EB%A7%A5%EB%8F%84%EB%82%A0%EB%93%9C,%EC%BD%94%EC%B9%B4%EC%BD%9C%EB%9D%BC,%EC%9C%A0%EB%8B%88%ED%81%B4%EB%A1%9C)_hwp_05.gif)
![[마케팅%20연구레포트]%20마케팅%20개념,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20마케팅%20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7%B0%EA%B5%AC%EB%A0%88%ED%8F%AC%ED%8A%B8%5D%20%EB%A7%88%EC%BC%80%ED%8C%85%20%EA%B0%9C%EB%85%90,%ED%95%84%EC%9A%94%EC%84%B1,%EB%B0%9C%EC%A0%84%EA%B3%BC%EC%A0%95%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20%EA%B8%B0%EC%97%85%EC%82%AC%EB%A1%80(%EC%8A%A4%ED%83%80%EB%B2%85%EC%8A%A4,%EB%8C%80%ED%95%9C%ED%95%AD%EA%B3%B5,%EB%A7%A5%EB%8F%84%EB%82%A0%EB%93%9C,%EC%BD%94%EC%B9%B4%EC%BD%9C%EB%9D%BC,%EC%9C%A0%EB%8B%88%ED%81%B4%EB%A1%9C)_hwp_06.gif)
[마케팅 연구레포트] 마케팅 개념,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 마케팅 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 , [마케팅 연구레포트] 마케팅 개념,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 마케팅 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레포트 마케팅 개념 발전과정과 마케팅 기업사례 스타벅스 대한항공 맥도날드 코카콜라 유니클로
다.
2. marketing 의 당위성
(1) 기업은 시장 안에서 생존하고 있다
기업은 사회와의 연계 속에서만 살아갈 수 있기 때문에 사회로부터 고립되지 않도록 끊임없이 사회와의 접촉을 유지하면서 사회에 잘 적응하여 기업 자신의 체질이나 행동을 스스로 수정하면서 존속해 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