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이데올로기와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20:57
본문
Download : 시의 이데올로기와 교육.hwp
좋은 문학 작품을 선정하여 교육에 적용할 때 ‘좋은’의 영역에 들어갈 수 있었던 작품들은 어느 것인가? 내용상으로 좋은 작품을 선정한다는 기준에 한정하여 형식상으로는 좋지 못한 작품을 선정하지는 않았나? 그리고 그 반대의 우는 범하지 않았나를 우선적으로 점검하여야 할 것이다.
그러나 필자는 이런 모든 문제를 총괄적으로 검토할 수 있는 능력은 없다.
이때 문학성이란 문학 작품이 이룩하는 완결성과 관련된 것으로, 작품의 형식에서나 내용상 비교적 뛰어나다는 공인을 받을 수 있는 기준들을 지칭한다.
Download : 시의 이데올로기와 교육.hwp( 66 )
설명
1. 시 교육의 문제들
문학 작품의 내용이 그 제재가 되는 현실과 생활의 모습을 반영한다는 것은 비교적 널리 인정되는 사실이다. 그리고 이런 ... , 시의 이데올로기와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1. 시 교육의 문제들
문학 작품의 내용이 그 제재가 되는 현실과 생활의 모습을 반영한다는 것은 비교적 널리 인정되는 사실이다. 다만 교육…(투비컨티뉴드 )
시의 이데올로기와 교육
순서
1. 시 교육의 문제들문학 작품의 내용이 그 제재가 되는 현실과 생활의 모습을 반영한다는 것은 비교적 널리 인정되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이런 기준들이 교육 현장에서 제대로 지켜졌나를 반성하여 보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그러므로 문학성은 궁극적으로는 문학 작품의 내용과 형식의 완성도를 염두에 둔 관념으로 이해된다된다.
따라서 우리의 교육 현장에서도 교육의 중요한 제재인 문학 작품을 선정할 때, 문학성을 중요한 선정 기준으로 삼는다. 그리고 이런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 그리고 이런 문학의 내용이 형식과 무관한 것으로 분리될 수 없다는 점도 널리 공인되고 있따 이런 문학 작품을 교육의 제재로 삼을 때에는 작품이 이룩하는 문학성에 기준을 두고 작품을 선정하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