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아동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4:07
본문
Download : 정신지체.hwp
1. 개체. 동기유발적 特性(특성)
둘째, 지체아들은 여러 면에서 그들 간에 많은 개인차가 있다.
④언어의 제약성이 있다.
⑨선악의 구별이 되지 않는다.
⑩정서적 안정이 되지 않는다.
③주의집중 시간이 짧다.
2. 대사장애
셋째, 경도 정신지체아 집단들 중에서 일어나는 교육여건의 變化(변화) 때문에 이들
②지적활동이나 수지훈련 등에 reaction response이 늦다.
요가 있다.
⑥상상력의 한계가 좁다.
1. 개체. 동기유발적 特性(특성)
4. 신체, 건강상 特性(특성)
(1)실패의 예상
7. 직업과 작업
6. 학업 성취
1. 교육目標(목표)
정신지체아동 교육 정신지체아동의교육 정신지체아동 교육 / (정신지체아동 교육)
⑪윗사람에게 충실성이 있다.
2. 사회, 행동적 特性(특성)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첫째, 지체아들은 정상인들과 똑같은 기본 생리적, 사회적, 정서적 요구를 가지
1. 염색체 장애
Ⅱ. 원 인
6. 중독
다.
Ⅰ. 정이 및 정이
2. 통합교육
집단과 연관된 전통적인 特性(특성)들을 계속적으로 추적하고 재 고려를 해야 할 필
정신지체아동 교육
⑧경계의식이 없다.
5. 발달가능성





⑫고집이 강하다.
⑦흥미범위가 협소하다.
●정신지체아의 일반적 特性(특성)(Garton)
정신지체아를 올바르게 교육하려면 그들의 행동特性(특성)과 요구를 이해해야 하며,
4. 소두증
Ⅳ. 교 육
● 정신지체아를 가르침에 있어 요구되는 3가지 사항
순서
⑤계획성이 결여되었다.
설명
정신지체아동 교육 정신지체아동의교육 정신지체아동 교육 / (정신지체아동 교육)
많은 경도 정신지체 학생들은 실패의 경험에서 도피하기 위해 실패를 야기하는 상황을 피하는 경향이 있으며, 결과적으로 낮은 소망과 目標(목표)를 설정하게 된다 그것이 결국에 동기유발의 부정적인 effect(영향) 을 미치는 원인(原因)이 된다
일반화된 행동特性(특성)을 알려고 노력해야 한다.
정신지체아동 교육 정신지체아동의교육 정신지체아동 교육
3. 주혈원충
Ⅲ. 특 성
고 있다.
3. 학습 능력
Download : 정신지체.hwp( 13 )
5. 뇌수종
①우호적, 적대적 environment(환경) 에 관련되어는 높은 감수성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