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youth의 가치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21:54
본문
Download :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청소년의 가치관.hwp
커다란 가부장적 가족사회에서 한 식구들인 인민들에게 어떤 조건이나 원칙 없이 자상한 관심과 배려를 한없이 베푸는 가부장인 지도자 김일성과 김정일 그리고 이에 대한 인민들의 끝없는 감격과 여성적인 헌…(省略)
순서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청소년의 가치관에 대한 글입니다. 개인 생활에서는 계획적인 생활, 창조적 정신, 정직, 겸손, 노력, 수령과 영도자 공경, 총폭탄 정신 가지기, 창의성, 소유욕 제거, 인정미, culture성, 헌신적인 삶을 본받음, 혁명적 양심, 동지애, 인민애, 공산주의 우월성, 당과 집단 이익을 강조하고 있따
가정적 차원에 인간관을 보면, 북한사회는 사회 전체를 하나의 큰 가정으로 비유하여 김일성을 어버이로, 인민은 그 가정이 식구고 간주하는 매우 특이한 가부장적 지도체제를 유지하고 있따 그러므로 가정이란 개인의 독립적인 생활단위가 아니라 사회의 한 단위조직으로 인식되고 있을 뿐이다.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youth의 가치관
,사범교육,레포트
Ⅰ. 서론
Ⅱ. 북한교육의 특징
Ⅲ. 공산주의 도덕 교과서 내용 分析
1. 북한 공산주의 도덕 교과서에서 나타난 덕목들....
Ⅳ. 공산주의 도덕교과 속에 나타난 가치관
1. 여성관
2. 인간관
3. 국가관
4. 사회관
5. 북한 공산주의 도덕교과서에 나타난 가치의 특징
Ⅴ. 남북한 중등 도덕교과서에 나타난 가치관 비교
Ⅵ. 結論(결론) (이질적 가치관의 극복 plan)
참고자료(data)
2. 인간관
북한의 인간관은 개인중심보다는 하나의 견해 만이 존중되고 강요되는 전체주의적인 차원에서 집단중심으로 도덕교육을 실시하고 있따 이에 따라 북한 adolescent(청소년)들이 의식과 행동은 생활전반에 걸쳐서 규정되고 있는 표준적인 규칙에 따라 획일화, 규범화되면서 매우 단순하며 경직되어 나타나고 있따
개인의 차원에서는 개인의 기본적인 요구는 억제하거나 거부하는 금욕주의적인 성향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따 물질을 탐하거나 그에 대한 욕망을 가지지 않으면서 항상 검소한 생활 가운데서 자족하기 위해 성실하게 일하는 개인, 언제나 자신의 생활을 돌이켜 보면서 반성하고 비판하여 자신의 몸과 마음을 닦는 개인적 측면이 강하다고 할 수 있따 이러한 금욕적인 생활 속에서 인간의 내면적인 정신적 가치 그 자체보다는 이러한 가치가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뤄지는 외형적인 가치인 실질적인 생활규범이 더 중시되고 있따 이는 공산주의 이념의 행동 실천적인 성향과 매우 밀접하게 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youth의 가치관에 대한 글입니다. 이는 도덕교과서에도 어떤 특정한 개인의 일상적이고 평범한 가정생활에 대한 내용이 거의 introduce되고 있지 않고 주로 가정이 혁명성을 강조한다.up북한고등중학교공산주의도덕교과 ,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청소년의 가치관사범교육레포트 ,
up북한고등중학교공산주의도덕교과
Download :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청소년의 가치관.hwp( 54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