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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L의 4C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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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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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구나 AOL의 많은 가입자(고객)에 매혹된 각 업체들은 광고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거액의 돈을 내고 광고를 실었다. 주의 경쟁사들은 마케팅에 엄청난 비용을 쓰는 AOL을 보고 모두 미치광이라고 놀려댔고 AOL이 조만간 망할 것이라고 이구동성으로 비아냥거렸다.

AOL의 가입자수가 매년 폭발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것을 보면 입을 다물지 못할 지경이다. 그러나 AOL은 이와 같은 공격적인 마케팅 덕분에 가입자 수를 폭발적으로 늘릴 수 있었고, 가입자는 착실히 매월 요금을 납부해 AOL을 위기에서 벗어나게 했다. 리서치기관인 쥬피터 커뮤니케이션즈는 AOL의 성공요인을 다섯 가지로 꼽고 있따 첫째, 윈도우 기반의 사용편의성, 둘째, 탁월한 마케팅, 셋째 진보적 경영관리, 넷째 최고경영자의 교섭력, 다섯째 책략적 협력 업체 구성을 들고 있따 이중에서 둘째 성공요인, 탁월한 마케팅은 정말 놀라울 정도이다. 미국 인구가 2억7천 만 명이니 내년에는 전체인구의 10%가 AOL의 가입자가 될 展望이다. 그리고 경쟁업체가 정량제의 요금을 고수하고 있을 때, 위험을 무릅쓰고 1996년에 월 19.95달러만 내면 인터넷(Internet)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정액제 요금방식을 도입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예를 들면 윌리엄즈 칼리지에서 정치학을 전공한 케이스 회장은AOL에 접속할 수 있는 접속디스켓을 되도록 많은 사람에게 무료 배포하기 위해 온갖 아이디어를 모두 동원했다.AOL의4C마케팅 , AOL의 4C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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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L의 4C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엄청난 광고비를 내고 나서 광고권을 확보한 어떤 기업주는 정말 적…(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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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L의 4Cmarketing 에 대한 글입니다. 일례로 유나이티드 항공사(United Airlines) 비행기 기내식에 접속디스켓을 집어넣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고안해 내기도 했고, 식당 체인점인 오마하 스테이그(Omaha Steaks)가 음식을 집에 배달할 때 접속 디스켓을 함께 끼워 넣기도 했다. 1994년 1백 만명에 불과했던 가입자 수는 1996년 5백 만 명, 97년 가을에는 1천 만 명, 그리고 현재 1999년 7월에는 1천9백 만 명에 이르고 있따 이제 2천 만 명 돌파도 시간문제라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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