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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교육을 줄이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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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0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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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논술형입니다. 또한 ‘사교육비 투입액=명문대 진학률’이라는 객관화된 지표(강남권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지출액수가 전국 mean or average(평균) 치의 2.6배, 학생들의 서울대 입학률은 전국 mean or average(평균) 의 2.5배)가 보여주듯 공교육만 믿고서는 자신의 아이가 남들과의 경쟁에서 뒤쳐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의 대학입시제도는 학생들에게 내신성적과 수학능력시험 성적을 모두 요구하므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학교 공부도 충실해야하고 수능시험에도 대비해야 한다. 이 때문에 학부모들의 사교육 열풍이 잠들지 않고 있는 것이다.

예비고사, 학력고사, 그리고 수능시험도 사교육으로 무장한 ‘강남 8학군’의 벽을 넘지 못했다.

,사범교육,레포트



사교육을 줄이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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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첫째, 학교 교육의 정상화를 위해서, 교사의 자질을 일정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정상수업시간을 존중하고 나머지 시간은 학부모에게 학생을 돌려주어야 한다. 이러한 사교육을 잠재우기 위해서는 이러한 일들을 해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 학교는 왜 100% 수능시험에 대비하지 못할까? 지금의 학교교육에서 대학입학은 교육의 일부이지 전부가 아니기 때문에 학생과 학부모의 욕구 충족에는 한계가 있따 혹여 진학지도에 심혈을 기울인다 하더라도 사교육처럼 소수학생 집단의 지도가 아닌 집단 학습을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개인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政府는 격차 해소를 위해 그동안 수차례(次例)에 걸쳐 대입제도를 바꿨다. 예를 들어 학생들의 학원 과외는 고등학교의 전과정을 남보다 먼저 종료하고 장기적으로 수능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경우가 많다. 문제는 학교 공부와 수능시험 대비가 완전히 일치하지 못한다는 데에 있따 고등학교 학생들이 사교육을 받는 것은 학교 내신 성적을 위해서라기보다는 수능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공부는 학습자 스스로 생각하면서 해야한다’는 기본 원리를 따르면 학교의 파행운영을 막고 학습량보다는 질적인 면을 고려하는 학교 교육이 이루어질 것이다. 이러한 개별지도가 필요한 이런 학생에게 개인교수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교원 수급이 원활해야…(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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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교육을 잠재우기 위한 방법을 논술형으로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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