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에서 의사소통,조직의사소통,의사소통,조직내의사소통,의사소통사례(instance),의사소통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10:06
본문
Download : 조직에서 의사소통,조직의사소통,의사소통,조직내의사소통,의사소통사례,의사소통분석.pptx
뮤친스키(Muchinsky,1977)
부하직원이 상사와의 관계에 대해 신뢰하고 개방적이라고 느낄수록 직무에 대한 만족이 커진다.
Download : 조직에서 의사소통,조직의사소통,의사소통,조직내의사소통,의사소통사례,의사소통분석.pptx( 79 )
_SLIDE_1_
조직에서 의사소통
example(사례) 分析(분석)
_SLIDE_2_
의사 소통의 이론(理論) 및 이슈
1
Contents
culture적 측면 example(사례) 및 分析(분석)
2
구조적 측면 example(사례) 및 分析(분석)
3
기술적 측면 example(사례) 및 分析(분석)
4
結論
5
_SLIDE_3_
♣ 조직 내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뜻으로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정보적 定義(정의) 과 설득적 定義(정의) 및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나 광범위한 인간관계까지도 모두 포함한다(박풍자,2009).
♣ 자신의 의사나 감정 전달을 하고 서로간의 메시지 교환
조직 커뮤니케이션 기능
1. 조직체계의 유지
2. environment에의 적응
3. 통합조정
4. 목표(目標) 달성 수행
5. 의사결定義(정의) 합리화
조직의 의사소통이란
의사소통이란
의사소통이론(理論)
_SLIDE_4_
포린바흐와 로젠버그(Fohrenbach & Rosenberg,1974)
경영층의 커뮤니케이션 행위에 대한 종사원의 지각은 종사원의 직무만족에 影響(영향)을 미친다.
다운스와 헤이즌(Downs & Hazen,1977)
조직 구성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은 조직과 개인의 업무 효율성뿐만 아니라 직무만족과도 직결된다
김영국(2002)
조직구성원들의 직무수행에 대한 만족도를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가능한 조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기업 내 구성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반 조성이 중요하다
조직 커뮤니케이션과 직무 만족간의 관계에 관한 선행연구
의사소통이론(理論)
_SLIDE_5_
5
의사소통이론(理論)
전화
인트라넷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이메일, 메신저
면대면 대화 (회의)
그룹웨어
5
커뮤니케이션
도구
_SLIDE_6_
6
1. 기술 발달로 의사소통의 영역 확장 (SNS)
의사 소통 관련 이슈
2. 의사소통의 중요성 인식 및 environmentalteration(변화) 에 대처하지 …(생략(省略))
조직에서 의사소통,조직의사소통,의사소통,조직내의사소통,의사소통사례,의사소통분석 , 조직에서 의사소통,조직의사소통,의사소통,조직내의사소통,의사소통사례,의사소통분석인문사회레포트 , 조직에서 의사소통 조직의사소통 의사소통 조직내의사소통 의사소통사례 의사소통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조직에서,의사소통,조직의사소통,의사소통,조직내의사소통,의사소통사례,의사소통,인문사회,레포트






조직에서 의사소통,조직의사소통,의사소통,조직내의사소통,의사소통사례(instance),의사소통분석
조직에서 의사소통,조직의사소통,의사소통,조직내의사소통,의사소통사례(instance),의사소통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