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 example(사례)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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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2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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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intro
신라면에 대한 간략한 說明(설명) 을 한 뒤, 신라면이 제품수명주기 단계별 특징들과 비교해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에 대해 說明(설명) 해 드리겟습니다. -`단순하면서도 인상이 강한데 그때 당시에는 창조적인 브랜드 네이밍이었다고 할수 잇죠.
디자인:전체적인 이미지를 붉은색과 검정색으로 채택하여 매운 라면이라는 제품의 본질적인 속성을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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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 농심 신라면
1.도입기
2.성장기
3.성숙기
4.쇠퇴기
제품수명주기`신라면`
사나이 울리는 라면.
2.
1.도입기
도입기: 1986~93년 ‘대중화’
독특한 브랜드 네이밍: 辛라면
디자인: 붉은색과 검정색이라는 강렬한
색들의 조합.
초기런칭전술: 고급스러운 컨셉 (가격 저항 최소화)
영업집중력: 출시 한달만에 전국 87% 분포
2.성장기
2.성장기:1993~99년 ‘세계화’
신라면 용기면으로 등장:
편리하게 신라면을 즐길 수 있게 해줌
신라면의 범용성 및 세계성 강조, 톱브랜드로서 위상 강화 노력
(중국(China), Japan 시장 진출)
성장기.광고
3.성숙기
3. 성숙기 및 재확장기: 2000~2010
국내 시장 부동의 1위
월드컵 을 이용한 매출 증대
...
제품수명주기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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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 농심 신라면
1.도입기
2.성장기
3.성숙기
4.쇠퇴기
제품수명주기`신라면`
사나이 울리는 라면.
2.
1.도입기
도입기: 1986~93년 ‘대중화’
독특한 브랜드 네이밍: 辛라면
디자인: 붉은색과 검정색이라는 강렬한
색들의 조합.
초기런칭전술: 고급스러운 컨셉 (가격 저항 최소화)
영업집중력: 출시 한달만에 전국 87% 분포
2.성장기
2.성장기:1993~99년 ‘세계화’
신라면 용기면으로 등장:
편리하게 신라면을 즐길 수 있게 해줌
신라면의 범용성 및 세계성 강조, 톱브랜드로서 위상 강화 노력
(중국(China), Japan 시장 진출)
성장기.광고
3.성숙기
3. 성숙기 및 재확장기: 2000~2xxx
국내 시장 부동의 1위
월드컵 을 이용한 매출 증대
Japan, 중국(China) 등 해외시장 적극적 공략
4.쇠퇴기
4.쇠퇴기:2xxx~현재
신라면 블랙 거꾸로!
꼬꼬면과 나가카시의 등장
유통구조문제.
이제 신라면은 어디로.
국내시장/해외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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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수명주기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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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특한 브랜드 네이밍: 86년 당시 라면브랜드들은 대부분 소재나 회사명을 중심으로 되어있었는데요. 예를들어 삼양라면, 소고기라면 같이요. 그런데 신라면은 이러한 그때 당시의 추세와는 달리어떤 맛을 내는 제품인가를 제품명을 통해 명확히 전달하려고 신라면이라는 이름을 만들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