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해피캠퍼스, 지식의 맥도날드화 - 지식거래소를 통한 지적재산의 맥도날드화 analysis > bloodycat4 | bloodycat.co.kr report

해피캠퍼스, 지식의 맥도날드화 - 지식거래소를 통한 지적재산의 맥도날드화 analysis > bloodycat4

본문 바로가기

bloodycat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해피캠퍼스, 지식의 맥도날드화 - 지식거래소를 통한 지적재산의 맥도날드화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14:32

본문




Download : 해피캠퍼스, 지식의 맥도날드화 - 지식거래소를 통한 지적재산의 맥도날드화 분석.hwp




지식 공유 커뮤니티는 단순히 모든 이들이 공유할 수 있는 `오픈 커뮤니티`가 아니라, 대가를 지불한 이들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식거래소`가 됨으로서 지식의 패스트푸드화(化), 혹은 지식의 맥도날드화를 일으키게 된다된다.해피캠퍼스 , 해피캠퍼스, 지식의 맥도날드화 - 지식거래소를 통한 지적재산의 맥도날드화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이 리포트에서는 누리망 지식 공유 커뮤니티의 탄생과 발전과정을 조망하고, 지식거래소 중 유료화에 성공한, 특히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해피캠퍼스」에 대해 리처의 관점을 적용함으로서 정보의 맥도날드화에 대한 논의를 할 것이며, 이러한 지식거래소의 의의와 이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부정적인 현상에 대해 고찰해 볼 것이다. 소비자는 우선 해피캠퍼스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주제에 대하여 검색을 한다. 또한 가장 좋은 답변을 한 사람에 마주향하여 이익을 준다는 점이 이 지식 서비스가 크게 인기를 끈 요소라고 할 수 있다아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가 유료화 제도를 갖추게 되면 지식 공유 커뮤니티의 성격은 크게 변화한다.
지식 공유 커뮤니티의 특징은 기존 검색 엔진처럼 등록된 웹페이지를 뒤져 결과를 보여주는 게 아니라 네티즌들이 서로 궁금해하는 질문에 일일이 답변의 글을 적어놓는 방식이다. 해피캠퍼스와 다른 지식 공유 커뮤니티와의 결정적인 차이는 해피캠퍼스는 대학생 이상의 고급인력이 주요 회원이라는 점과, 회원들간의 지식 공유가 유료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해피캠퍼스





I. 서론

II. 본론

1. 지식 공유 커뮤니티의 탄생, 그리고 지식 거래소로.
2. 해피캠퍼스
3. 지식거래소의 의의
4. 지식거래소의 문제

III. 結論(결론)





국내에서 가장 최초로 만들어진 지식 공유 커뮤니티는 지난 2000년에 만들어진 한겨레의 「디비딕」이다. 예를 들어, 해피캠퍼스를 정했다고 치자. 검색을 해서 나온 리포트들 중에서 …(투비컨티뉴드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해피캠퍼스, 지식의 맥도날드화 - 지식거래소를 통한 지적재산의 맥도날드화 analysis

레포트/경영경제
해피캠퍼스,%20지식의%20맥도날드화%20-%20지식거래소를%20통한%20지적재산의%20맥도날드화%20분석_hwp_01.gif 해피캠퍼스,%20지식의%20맥도날드화%20-%20지식거래소를%20통한%20지적재산의%20맥도날드화%20분석_hwp_02.gif 해피캠퍼스,%20지식의%20맥도날드화%20-%20지식거래소를%20통한%20지적재산의%20맥도날드화%20분석_hwp_03.gif 해피캠퍼스,%20지식의%20맥도날드화%20-%20지식거래소를%20통한%20지적재산의%20맥도날드화%20분석_hwp_04.gif 해피캠퍼스,%20지식의%20맥도날드화%20-%20지식거래소를%20통한%20지적재산의%20맥도날드화%20분석_hwp_05.gif 해피캠퍼스,%20지식의%20맥도날드화%20-%20지식거래소를%20통한%20지적재산의%20맥도날드화%20분석_hwp_06.gif

Download : 해피캠퍼스, 지식의 맥도날드화 - 지식거래소를 통한 지적재산의 맥도날드화 분석.hwp( 45 )



다.



이 리포트에서는 인터넷 지식 공유 커뮤니티의 탄생과 발전과정을 조망하고, 지식거래소 중 유료화에 성공한, 특히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해피캠퍼스」에 대해 리처의 관점을 적용함으로서 정보의 맥도날드화에 대한 논의를 할 것이며, 이러한 지식거래소의 의의와 이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부정적인 현상에 대해 고찰해 볼 것이다.

2. 해피캠퍼스

해피캠퍼스(http://www.happycampus.com)은 지난 2000년, 에이전트소프트의 김정태 사장이 만든 지식거래소이다. 지식 공유 커뮤니티는 한번 질문-답변한 것이 이후에도 계속 남아있고 지속적으로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지식이 축적된다는 점, 그리고 모든 참여자들이 그 reference(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묻고 답하는 지식 커뮤니티` 란 모토로 개설한 한겨레 디비딕은 개설 직후 사용자들의 폭발적인 참여로 100여개의 카테고리에 하루 수천 건의 질문과 답변이 올라오면서 급신장하였고, 이후 네이버의 「지식IN」, 엠파스의 「지식거래소」 등 잇달은 지식 공유 커뮤니티의 붐을 이끌어내었다.
해피캠퍼스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것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리포트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loodyca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