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론] 인지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2:38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론] 인지이론.ppt
[수학교육론]인지이론 , [수학교육론] 인지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수학교육론]%20인지이론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EB%A1%A0%5D%20%EC%9D%B8%EC%A7%80%EC%9D%B4%EB%A1%A0_ppt_01.gif)
![[수학교육론]%20인지이론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EB%A1%A0%5D%20%EC%9D%B8%EC%A7%80%EC%9D%B4%EB%A1%A0_ppt_02.gif)
![[수학교육론]%20인지이론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EB%A1%A0%5D%20%EC%9D%B8%EC%A7%80%EC%9D%B4%EB%A1%A0_ppt_03.gif)
![[수학교육론]%20인지이론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EB%A1%A0%5D%20%EC%9D%B8%EC%A7%80%EC%9D%B4%EB%A1%A0_ppt_04.gif)
![[수학교육론]%20인지이론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EB%A1%A0%5D%20%EC%9D%B8%EC%A7%80%EC%9D%B4%EB%A1%A0_ppt_05.gif)
![[수학교육론]%20인지이론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EB%A1%A0%5D%20%EC%9D%B8%EC%A7%80%EC%9D%B4%EB%A1%A0_ppt_06.gif)
(1) 인지심리에서 수학적 행위
• 인지심리학자들은 학생들의 수학적 행위를 observe을 통하여 규명한다.
,인문사회,레포트
다. 이러한 행위는 수학 관념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수학적 아이디어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학생들의 행위에 들어있다는 것을 알 수있따
• 인지심리학자들은 학습자들이 지식을 구성하는데 사용하는 기본블록을 스킴(scheme)이라고 보고 있따
(예) 아동에게 여섯 개의 구슬을 주고 세어 보라고 했을 때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여섯이다`
집합에 있는 여섯 번째 의 원소를 센 것
집합수의 관념을 말 한 것
(두 집합이 일대일 대응 관계를 가질 때 대응되는 원소의 수)
• 여기서 집합수를 알아보는 데 사용한 스킴은 公式(공식)의 적용이 아니고 수학적 아이디어인 `일대일 대응과 집합수`이다.
그는 지금 몇 개의 구슬을 가지고 있는가?
② 학생 A는 B와 놀이를 하였는데 7개의 구슬을 잃었다.[수학교육론]인지theory
순서
[수학교육론] 인지theory
Download : [수학교육론] 인지이론.ppt( 77 )
설명
인지이론에 대한 글이며,인지심리에서 수학적 행위,구성주의 등에 관한 글입니다.
• 스킴은 상황과 결합되어 나타난다. 그는 현재 5개를 가지고 있따
처음에…(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인지theory 에 대한 글이며,인지심리에서 수학적 행위,구성주의 등에 관한 글입니다.
(예)
7에 5를 더하는데 같은 스킴에 해당하는 상황이 아님
① 학생 A는 5개의 구슬을 가지고 있는데, 놀이를 하여 7개의 구슬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