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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工學(공학) 기술] 공기계통장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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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工學(공학) 기술] 공기계통장치



순서



공기계통장치

(에어플로미터)
흡입공기량
검출 방식
직접 검출방식
매스플로어 방식
베인식
ATS(내장)
BPS(내장)
칼만와류식
ATS(내장)
BPS(내장)
열선식
하이드리브 IC제어
열막식
간접 검출방식
스피드덴시티 방식
MAP센서사용
스로틀스피드 방식



○ 에어 플로어 미터
? 흡입 공기량을 측정(測定) 하는 방식. 직접 검출 방식. 매스플로어 방식.

매스플로방식
베 인 식
공기의 체적을 검출하는 방식
칼만 와류식
열 선 식
공기의 질량을 검출하는 방식
열 막 식

? 베인식 - 흡입 공기량이 증가하면 AFS내부의 가동 베인이 이동. 베인식에 의한 공기량 계측은 체적 유량이므로 공기의 밀도, 온도, 압력변화에 따른 연료보정을 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흡입공기 온도센서(20도 이상?저항 감소 / 전압증가, 20도 이하?저항 증가 / 전압 감소)나 대기압 센서(차량의 고도를 감지하여 현재자동차에 적절한 연료분사시간과 점화시기를 결정한다)가 장착 되어야 한다
? 칼만 와류식 - 와류에 의한 공기밀도 변화를 이용하는 방식. 계측이 체적 유량이므로 공기의 밀도, 온도, 압력변화에 따른 연료보정 필요. 흡입공기 온도센서(ATS), 대기압 센서(BPS)가 내장.
? 열선 / 열막식 - 공기 중에 발열체를 놓으면 공기에 의하여 열을 빼앗기므로 발열체의 온도가 변화하며 이 온도변화는 공기 유속에 비례한다.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 [공학기술] 공기계통장치공학기술레포트 , 공학기술 공기계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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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공학기술

다. 이러한 발열체와 공기와이 전열현상을 이용한 것이 열선 또는 열막방식 AFS다
? MAP 센서식 - 흡기다기관 내 압력변화를 출력 전압변화로 검출하여 ECU로 입력하면 ECU는 이 신호를 기초로 하여 분사량을 계산한다(흡기 매니폴드 압력?전압?ECU<엔진rpm>?기본연료 분사량)

MAP 센서 종류
? 3 핀 - 대기압과 흡입공기량 계측 ? 간접 맵 센서(대부분)
? 4 핀 - 흡입온도 센서내장 ? 직접 맵 센서


○ 스로틀 바디
? 스로틀 위…(skip)

[공학기술]%20공기계통장치_hwp_01.gif [공학기술]%20공기계통장치_hwp_02.gif


[工學(공학) 기술] 공기계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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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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