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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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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몇몇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U+의 이미지가 매우 나쁜 것을 알 수 있었고, 이에 대한 U+ 브랜드의 이미지 개선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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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marketing 戰略 보고서
시장세분화
(1)스마트폰 구매 시 고려하는 조건 및 브랜드 인식
시장세분화를 위한 조사에 앞서 직접 소비자의 입장이 되어보았을 때에 기업으로서 소비자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고 해석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주변 지인들에게 몇 가지 설문조사를 한 후 나 역시 소비자의 입장으로서 답해보았다. 첫 번째는 가격으로, 보통 번호이동을 할 때 더 저렴한 것, 상대적인 데이터 제공량이 많은 것, 최종적으로 본인이 지불하게 되는 총액이 저렴한 것으로 나뉘었다.
1. 디자인25명(100%)
2. 성능(품질) 21명(84%)
3. 가격 10명 (40%)
4. A/S 사후보상 8명 (32%)
5. 내구성 7명(28%)
6. 평판 3명, 특정브랜드 선호/기피 3명 (12%)
7. 그 외 기능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이나 배터리 용량 각각 1명
다음으로 2번 통신사 브랜드 선호도에 있어서는 압도적으로 SKT이 우세하였으며(21명, 84%) 그 다음으로 U+(2명,8%), 마지막으로 KT(1명,4%)와 기타브랜드(1명,4%) 의 결과가 나왔다. 본 설문조사는 ‘카카오톡’이라는 채팅어플을 이용하여 3개의 단체 채팅방에 있는 인원, 총 25(본인포함)명에게 실시하였으며 중복되는 답변은 투비컨티뉴드 하였다.
본 설문조사의 결과로 1번 휴대폰 구매 시 가장 고려하는 부분에서는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다. 대부분의 소비자가 바라는 혜택은 제휴사용 포인트의 액수, 멤…(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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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두 번째는 혜택이었다.
마지막으로 3번 통신사를 선택하는 이유에 있어서는 다양한 결과가 나타났다. 설문조사의 내용은 첫 번째로 휴대폰을 구매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여기는 것(복수응답가능)을 물었고, 두 번째로 선호하는 통신사 브랜드가 어디인지 물었으며, 마지막으로 통신사의 선택 기준을 질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