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벨레를 보고나서(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06:12
본문
Download : 디 벨레를 보고나서(3).hwp
이데올로기에 사로잡혀 …(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디 벨레를 보고나서(3)
순서
디 벨레를 보고나서(3)
다. 이 두 이데올로기를 아울러 파쇼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묶음, 결속이란 말로 두 이념의 특징을 잘 나타내는 말이다.
4천만 명의 사상자를 낸 끔찍한 사상이 왜 60년이 훌쩍 지난 지금에도 재현될 수 있는가 그것도 전쟁 이후 나치즘이 옳지 않다는 것을 각인시킬 정도로 교육받은 독일인들이 말이다.
Download : 디 벨레를 보고나서(3).hwp( 84 )
디,벨레를,사범교육,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디 벨레를 보고나서(3) , 디 벨레를 보고나서(3)사범교육레포트 , 디 벨레를
디 벨레를 보고나서
실화를 토대로 만든 영화 ‘디 벨레’의 내용은 간단하다. 이것은 곧 600만 명의 유태인 학살을 가능케 했다. 그 이유를 본질적으로 밝혀내려면 나치즘과 파시즘의 발생 이유와 유태인들이 학살당한 근원적인 이유를 알아야한다. . 나치즘은 충성을 무조건 맹세하는 독재자 체제이고, 파시즘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는 국수주의적 운동이다. 국민들은 먹을 것이 없어 패배한 국가의 무능력을 비판했고, 자신을 이끌어 배고픔을 없애줄 구원자를 찾고 있었다. 수업의 마지막 날, 교사는 ‘디 벨레’에 반대했던 아이를 반동자로 주목하면서 교단으로 끌어내고, 아이들이 차츰 흥분하자 교사는 ‘디 벨레’가 바로 나치즘이라고 소리치며 ‘디 벨레’는 이제 끝났다고 말한다. 과거 나치시절을 교사와 학생이 그대로 재현해서, 과연 과거의 나치즘이 다시 발생할 것인지를 증명해보는 것이다. 반government 주의 수업을 맡고 싶으나 독재주의 수업을 맡게 된 교사(위르겔 포겔 분)는 ‘디 벨레’라는 조직을 만들어 아이들과 같이 나치즘을 흉내 내게 된다 같은 유니폼과 일정한 구호, 조직원들끼리 감싸는 소속감은 조직원 수를 금세 몇 배로 불어나게 한다.
나치즘과 파시즘, 이것은 비슷한 부류이긴 하지만 완전히 같은 말은 아닐것이다. 그런 상황에서 히틀러와 무솔리니가 등장했고, 1차 대전 패배의 이유를 유태인들에게 돌렸다.
전쟁 당시 이탈리아와 독일은 1차 세계대전의 패배로 국제적 대립과 대량 실업, 정치적 혼란과 사회적 집단 충돌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있었다. 아이들은 일순간 숙연해지지만 그 말을 듣고 ‘디 벨레’에 광신적으로 빠져있던 한 아이는 권총자살을 하고, 영화는 끝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