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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의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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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9 0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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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율·속도·용량 등을 기준으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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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의건설

다.
고속철의 개통은 우선 교통 측면에서 전국을 반나절 생활권으로 진입시켰다는 것이다.
또 물류의 혁명도 중요한 문제이다. 고속철도는 사업계획을 2次例나 전면 수정하는 등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한국철도 100년 歷史의 새 장을 여는 큰 성과일 뿐만 아니라 대륙횡단철도 연결 등 동북아 중심 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된다. 비행기도 반나절 생활권을 가능하게 했지만, 운항횟수가 많지 않고 날씨에 따라 결항도 있을 수 있어 철도에 비해 취약점을 갖고 있다아 그러나 철도는 눈이오나 비가 오나 움직인다. 전국 어디를 출근하듯이 갔다가 퇴근하듯이 돌아오는 것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육상교통의 혁명`, `단군 이래 최대 歷史(役事)`등 각종 수식어가 붙어 다니는 우리나라의 고속철도는 세계에서 5번째이자 1992년 천안-대전 시험선 구간에서 첫 삽을 뜬 지 12년만의 결실이다. 지난 60년대 이후 政府(정부)는 산업화와 함께 도로 중심의 교통망을 확충해 갔으나 경부축으로 인구산업이 집중되면서 국토의 불균형 개발이 심화됐고 수송능력도 포화 상태에 다다랐다. KTX 로고에서 K의 푸른색은 future 지향적인 이미지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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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연과학
KTX의건설

순서

1.KTX란?
2. KTX 건설연혁
3.고속철도를 둘러싼 정치경제 비리 및 국가정책에 대한 drawback(걸점)
4. 고속철도로 인한 環境(환경)파괴 실태(實態) 보고
5. 日本 의 신칸센과의 비교
6. KTX의 결과
7. KTX 의 drawback(걸점) 및 향후 Task



1. KTX란?
KTX는 Korea Train Express의 약자다. X의 붉은 색은 차량곡선을 응용했다. 고속철 차량도 푸른색이다. 이 때문에 경부축의 수송난을 덜기위한 대책으로 지난 83년 경부고속전철 도입타당성 조사를 거쳐 89년 5월 서울-부산 고속철도 신선 건설방침이 결정됐다. 고속철도 건설사업은 국가 물류망의 기본 축인 경부고속도로의 용량 부족에 따른 수송력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대책으로 1970년대 초부터 논의되기 스타트했다. 고속철이 여객을 실어 나름으로써 그 외의 철도가 물류수송에 이용될 수 있다아 이로 인한 물류비용이익만도 1조8500억원으로 추산된다된다.
고속 철도가 의미하는 것은 전국의 반나절생활권·물류의 혁명·삶의 질 윤택·국토의 균형발전 등이며, 의식구조의 變化(변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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