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 비행과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3:17본문
Download : 청소년 비행과 교육.hwp
또한, 자아의식의 발달과 독립심으로 말미암아 부모에 대한 신뢰감이나 존경심이 줄고 자립적 인간관계가 가능한 교우나 동료집단의 관계를 중요시하게 된다 즉 youth기는 youth 자신이 자주적으로 선택한 친구와 상호 대등 수평적 입장에서 자신의 내면적 생활에 대한 견해 을 교환하는 친구에의 의존도가 높은 시기이다.
②현대 사회의 다양성에 原因이 있따
- 우리나라 youth들의 사회 심리적 특성(特性)을 유발하는 文化적 요인
①물질주의, 과소비성향, 향락주의가 만연되고 있따
②사회의 여러 측면에서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따
③바람직한 가치관이 정립되지 못한 가치 혼란 상태에 있따
④대중 매체가 youth들에게 주는 악影響이 심각하다.
빠른 생리적 變化(변화)에 따른 자신감의 상실과 심각한 정서불안을 느끼며 자아 정체성의 확립과 독립의 요구에 따른 “심리적 이유”의 현상이 나타난다.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청소년 비행과 교육.hwp( 69 )
[발표문]adolescent(청소년)비행과교육202
설명
순서
[발표문]청소년비행과교육202 , 청소년 비행과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1.서론
본론
2. youth기의 특성(特性)
2.1 생리적 특징
2.2 사회심리, 정서적 특징
2.3 정신적 특징
3. youth 비행과 그 原因
3.1 理論(이론)적 관점
3.2 가定義(정이) 影響
3.3 정치, 사회적 요인
3.4 사이버 環境
3.5 교육적 요인
3.5.1 교육 병리
3.5.1.1 한국 학교 사회의 병리 현상
3.5.1.2 우리나라 교육병리의 실태
4.. youth 비행의 유형
4.1 가출
4.2 자살
4.3 약물의 오, 남용
4.3.1 약물 오, 남용의 concept(개념)
4.3.2 약물의 분류 및 독성
4.3.3 youth의 약물 오, 남용 實態
4.4 공부 기피
4.5 등교 거부
5. youth 비행에 대한 대응 대안
5.1 가定義(정이) 교육 기능 강화 프로그램(program])
5.2 사회 環境 improvement(개선) 사업
5.2.1 학교 주변 環境 improvement(개선) 사업
5.2.2 대중 매체의 improvement(개선) 사업
5.2.3 youth 유해 環境의 정비 사업
5.2.4 youth 보호 위원회
5.3 불우 youth 지원 사업
5.4 youth 상담 활동
5.5 프로그램(program]) 의 평가
5.6 학교에서 youth 비행 치료 대책
6.결론
2.2 사회심리. 정서적 특징
①future 지향성이 강하다. 그러므로 이때 독립적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자아가 성인들로부터 수용받지 못하고 거부당하거나 youth 자신의 가치 및 이상과 맞지 않는 기성세대의 가치・제도・관습을 강…(생략(省略))
adolescent(청소년) 비행과 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