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ycat.co.kr 특수교육 교육과정의(定義) 주요 관념 > bloodycat3 | bloodycat.co.kr report

특수교육 교육과정의(定義) 주요 관념 > bloodycat3

본문 바로가기

bloodycat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특수교육 교육과정의(定義) 주요 관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4:48

본문




Download :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주요 개념.hwp




Hoover와 Patton(1997)은 교육과정이 수업으로 전환되어 실천될 때, 반드시 명시적 교육과정(explicit curriculum)과 잠재적 교육과정(hidden curriculum), 부재 교육과정(absent curriculum)이 동시에 나타나며, 이 세 가지 유형의 교육과정이 맞물려서 교육과정이 실행된다고 주장한다.

교육과정(curriculum)이란 학교교육을 위한 교육의 전체 계획을 의미하며, 그 전체 계획 속에는 학교교육을 통해서 추구해야 하는 목표, 교과내용, 교과별 교수방법, 목표 달성 정도에 대한 평가, 학교 전반의 교육 운영에 관한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수교육 교육과定義(정의) 주요 개념(槪念)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arrangement).


한편, 김재춘 등(2002)은 교육과정을 표면적 교육과정(

설명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주요 개념

특수교육 교육과定義(정의) 주요 개념(槪念)


둘째, 교육과정 개념(槪念) 규定義(정의) 문제로 이에 대상으로하여도 다양한 시각이 있다. Doll에 따르면, 모든 학교는 계획관 formula적 인지판 교육과정과 계획되지 않은 비formula적 혹은 잠재적 교육과정이 있다고 본다.
또한 Doll(1996)은 교육과정을 formula적 교육과정(formal curriculum)과 비formula적 교육과정(informal curriculum)으로 구분하고 있다.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주요 개념-3456_01.jpg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주요 개념-3456_02_.jpg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주요 개념-3456_03_.jp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순서

<특수교육 교육과정의(定義) 주요 관념>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reference(자료)headline(제목) : 특수교육 교육과정의(定義) 주요 관념

Download :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주요 개념.hwp( 56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특수교육 교육과정의(定義) 주요 관념
data(資料)명 : 특수교육 교육과定義(정의) 주요 개념(槪念)


다.
자료제목 :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주요 개념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주요 개념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반면, 학교 내의 모든 활동 학교에서 아동들에게 부과되는 일련의 학습 경험 등으로 定義(정의)하는 경우는 경험으로서의 교육과정을 규정하고, 광의로 해석하는 것이 된다 따라서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를 협의로 定義(정의)할 경우와 광의로 定義(정의)할 경우에 따라 학교교육의 모습이 달라지게 된다

<특수교육 교육과定義(정의) 주요 개념(槪念)> 처리해야할문제물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수교육 교육과정의(定義) 주요 관념에 대한 레포트(report) reference(자료)입니다. 교육과정을 학교에서 가르치는 그 무엇 일련의 교과목표 교과내용 교육프로그램(program]) 일련의 data(資料) 코스의 계열 일련의 교육목표성취 등으로 定義(정의)하는 경우는 계획 ․ 내용 ․ 결과로서의 교육과정을 규정하고, 협의로 교육과정을 定義(정의)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해당 학교는 제시된 교육과정을 근간으로 교육 실천을 통해서 교육과정이 의도하고 있는 것을 수업으로 전개해 나가고, 학습자를 통해서 교육적 성취로 실현하는 기본체제를 갖추어야 한다.
첫째, 교육과정 定義(정의)의 문제로 일반적으로 다양하게 나타나는 교육과정 定義(정의)를 몇 가지로 범주화해 보면, 계획으로서의 교육과정, 내용으로서의 교육과정, 의도된 학습 결과로서의 교육과정, 경험으로서의 교육과정으로 구분된다(이성호, 2004). 교육과정을 계획 내용 학습 결과로 보는 경우는 협의로 교육과정을 定義(정의)하는 것이고, 교육과정을 경험으로 보는 경우는 광의로 교육과정을 定義(정의)하는 것이다.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주요 개념>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학교교육의 전체 계획으로서의 교육과정은 그 속에서 다양하게 이해되는 定義(정의)의 문제, 개념(槪念) 규定義(정의) 문제, 수업 관련 문제를 포함하고 있다.
Total 12,56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loodyca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loodyca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