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개발의 文化전술과 장소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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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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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장소마케팅의 평가기준과 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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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지역간의 경쟁치열, 이른바 도시재생(urban regeneration)을 위한 도시개발 전략(strategy)들이 구사되기 처음 . 그 과정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 것이 바로 장소마케팅(place marketing)이라는 장소의 상품화 discrimination화 전략(strategy)이다.
2. 새로운 도시文化(culture) 전략(strategy)의 등장과 그 배경
도시개발의 文化전술과 장소마케팅
도시개발 문화전략 장소마케팅
도시개발 文化전술 장소마케팅 / ()
서구사회와 한국의 장소마케팅이 지니는 성격을, 그 장소의 사회 역사적 맥락 속에서 비판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한국의 장소마케팅이 지니는 특수성과 그 함의를 도출해 내고, 향후 한국의 도시文化(culture) 전략(strategy)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3. 장소마케팅의 정의와 特性
5. 장소마케팅 전략(strategy)의 유형과 instance(사례)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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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장소마케팅 전략(strategy)의 유형과 instance(사례)Ⅰ(서구)
순서





6. 장소마케팅 전략(strategy)의 유형과 instance(사례)Ⅱ(한국)
* 1970년대의 포스트포드주의 + 1990년대 이후 세계화와 지방화
도시개발 문화전략 장소마케팅 / ()
4. 장소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이론(理論)적 논의
* 글의 목적 ;
8. 지방자치시대 한국의 장소마케팅전략(strategy)이 나아가야 할 방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