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훈련의 efficac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0:28
본문
Download : 지능훈련의 효과.hwp
이러한 지적 자극의 부족에서 오는 지체를 막기 위한 교육 훈련계획이 마련되어 있다아 그러나 단순히 아동들에게 지적 자극을 주는 특수한 교육계획만을 제공했다고 해서 성과가 거두어지는 것은 아니다.
집중적인 훈련의 결과, 긍정적인 효율를 나타낸 대표적인 연구로서는 Heber와 Garber(1975)의 연구를 들 수 있다아 이 연구에서 피험자들은 빈민지역에 사는 40명의 유아와 그들의 어머니들이었다.
Download : 지능훈련의 효과.hwp( 15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지능훈련의 효율 the gist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하였습니다.
아동에 대한 지적 자극뿐만 아니라 어머니에 대한 훈련 그리고 아동의 성격적인 측면, 예를 들어 끈기나 욕구를 참는 것, 공부에 대한 동기유발 등의 훈련이 동시에 이루어졌을 때에만 성과를 기대할 수 있었다.
지능훈련의 효율
연구가 스타트되었을 때, 아동의 연령은 3개월이었다. 각 실험집단의 아동들은 한 교사가 하루에 7시간, 일주일에 5번, 1년에 9개월 동안 그들을 돌보았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순서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정에서 지적 자극을 충분히 받지 못하고 성장한 아동은 지적 과제가 중심이 되고 있는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더욱더 지적 발달이 지연되는 누진지체 현상이 일어난다. 부모들은 아동의 학업진전에 관심을 쓰며 인지적 성취에 관심을 기울이도록 요구되었다.
지능훈련의 efficacy
아동들이 24개월 된 이후에는 그들의 일상적인 교과과정 이외에 언어능력, 읽기능력, 수리력 및 문제해결력을 발달시키기 위한 활동이 포함되었다. 각 교사들은 그들에게 지정된 아동의 학습 환경을 조성하며 정해진 교육과정을 실행하였다.
지능훈련의 efficacy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자료제목 : 지능훈련의 효과 지능훈련의 효과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설명
다. 통제집단의 어머니와 아동들은 실험집단의 아동과 어머니가 받는 것과 같은 특별한 경험을 받지 못하였다.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은 아동들이 나이 들면서 차이가
data(자료)명 : 지능훈련의 효율
이 연주의 결과는 인상적이었다. 교사들은 아등의 부모들과 계속 접촉을 했으며 진전된 아등들의 성취와 능력을 보고하였다.
<지능훈련의 efficacy>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능훈련의 효율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report data(자료)입니다.
자료title(제목) : 지능훈련의 efficacy
이 program은 대부분 아동의 인지와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수업으로 아동에게 흥미를 일으키고 의욕을 돋우는 과제를 주어, 문제를 배우고 해결하도록 하는 데 동기를 불러일으켰다. 18개월일 때 Stanford-Binet지능검사와 Wechsler 지능검사로 지능을 잰 경우, 실험집단의 지능점수는 전반적으로 우수하였으나 32개월이 지났을 때 집단 간의 차이가 가장 크게 나타났다. 실험집단에서 유아들은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는 program을 접하였으며, 그들의 어머니들은 가사나 아동양육, 직업 적인 기술 등에 대하여 상담을 통해 특별훈련을 받았다. 각 어머니 -유아의 쌍은 무선적으로 통제집단과 실험집단으로 나누어졌다.6-32개월에 여러 차례(次例) 통제집단과 실험집단을 여러 검사로 비교해 보았다. <지능훈련의 효과>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든 엄마들은 지능이 75 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