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불변의 법칙 22가지(구체적 사례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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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0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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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과장의 법칙(The Law of Hype)
- 상황이 언론에 나타나는 것과 정반대인 경우가 종종 있따 -
21. 가속의 법칙(The Law of Acceleration)
- 성공할 수 있는 계획은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추세를 바탕으로 해서 세워 진다. -
8. 이원성의 법칙(The Law of Duality)
- 장기적으로 볼 때 모든 시장은 두 마리 말만이 달리는 경주가 된다 -
9. 정반대의 법칙(The Law of Opposite)
- 만약 당신이 2인자를 겨냥하고 있다면
당신의 strategy은 선도자에 의해 결정 된다 -
10. 분할의 법칙(The Law of Division)
- 시간이 지나면 하나의 영역이 분할되어
둘 또는 그 이상의 영역이 된다 -
11. 원근의 법칙(The Law of Perspective)
- 마케팅 效果는 상당히 긴 기간에 걸쳐 나타난다. 마케팅에서 가장 단순하고도 가장 낭비적인 일은 사람의 마음을 바꾸어 보려는 노력이다.
제록스는 맨 먼저 복사기를 팔았는데, 나중에 컴퓨터에 진입하려고 했다.
인간은 마음을 바꾸고 싶어 하지 않는다. -
14. 속성의 법칙(The Law of Attribute)
- 어느 속성이든 반대되고 效果적인 속성이 있게 마련이다. -
2. 영역의 법칙(The Law of the Category)
- 어느 영역에 최초로 들어간 사람이 될 수 없다면,
최초로 뛰어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
3. 기억의 법칙(The Law of the Mind)
- 시장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보다,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 선도자의 법칙의 따르면, 이것이 퍼스널 컴퓨터 브랜드로 제 1의 지위를 차지해야 마땅했다. -
13. 희생의 법칙(The Law of Sacrifice)
- 얻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한다. -
5. 집중의 법칙(The Law of Focus)
-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concept(개념)은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한 단어를 심는 것이다. -
18. 성공의 법칙(The Law of Success)
- 성공은 종종 오만으로 이끌어가고 오만은 실패로 이끌어 간다. -
19. 실패의 법칙(The Law of Failure)
- 실패는 예상되고 받아들여져야 한다. 선도자의 법칙이 잘못된 것일까?
아닐것이다.-
7. 사다리의 법칙(The Law of Ladder)
- 기억 사다리의 어느 가로대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채용해야 할 strategy이 달라진다. -
3. 기억의 법칙(The Law of the Mind)
- 시장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보다,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 -
세계 최초의 퍼스널 컴퓨터는 MITS Altair 8800이었다. -
12. 계열 확장의 법칙(The Law of Extension)
-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이미지를 확대하려는
거역할 수 없는 압력이 존재 한다. 뒤몽(Du Mont)은 최초로 상업용 TV 수상기를 발명했고, 뒤레어(Duryea)는 최초로 자동차를 introduce했다. -
16. 단독의 법칙(The Law of Singularity)
- 각각의 여건에서 오직 하나의 행동만이
실질적인 성과를 올린다.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갔다는 전제하에서만 시장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 기억의 법칙이 그것을 수정했을 뿐이다.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므로, 시장보다는 기억이 우선해야 할 것이다. 헐리(Hurley)는 최초로 세탁기를 introduce했다. 기억의 법칙은 인식의 법칙에서 파생된 것이다. -
4. 인식의 법칙(The Law of Perception)
-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
22. 재원의 법칙(The Law of Resources)
- 적절한 자금의 뒷받침이 없다면
아이디어가 살아 이륙할 수 없다. 25년여가 흐르고 20억달러 이상의 돈을 날린 지금 제록스는 컴퓨터 시장에서 아예 자취를 감추었다.설명
,경영경제,레포트
1. 선도자의 법칙(The Law of Leadership)
- 더 좋은 것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 -
15. 솔직성의 법칙(The Law of Candor)
- 스스로가 부정적이라는 것을 인정할 때
잠재 고객은 당신을 긍정적으로 여길 것이다. 불행히도 그 제품은 현재 우리 곁에서 찾아볼 수 없다. -
17. 예측 불능의 법칙(The Law of Unpredictability)
- 경쟁자의 계획을 작성해보지 않으면 future(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돌풍처럼 몰아닥쳐 그의 마음을 한 순간에 바꾼다는 것이 중요하다.
4. 인식의 법칙(The Law of Perception)
-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은 제품 간의 싸움이라고 여기고 있따 그들은 장기적으로 최고의 제품이 승리할 것이라고 믿고 있따 마케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조사하고 진상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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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모두들 사라졌다. 제록스는 복사기 만드는 회사로 인식되었기 때문일것이다 인간의 머리 속에 기억되어 있는 내용을 바꾸겠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맨 먼저 기억되는 것, 이것이 마케팅의 요체이다. 그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려면, 깊은 인상을 심어 주고 싶다면, 오랜 기간 서서히 다가간다는 접근방법은 곤란하다. -
6. 독점의 법칙(The Law of Exclusivity)
- 두 회사가 같은 단어를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심을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