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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公)예배의 무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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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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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째로 성만찬은 하나님의 종말론적 구원의 잔치이다.공예배의무질서 , 공(公)예배의 무질서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공예배의무질서









순서
다. 이러한 예수의 마지막 만찬은 그의 부활현현을 통하여 제자들에게 새로운 빛으로 조명되어 주의 만찬 거행의 근거가 되었다. 예수의 재림과 함께 완성될 천사의 잔치를 선취하는 행위인 동시에, 완성된 …(skip)
공(公)예배의 무질서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주의 만찬을 거행할 때마다, 부활하신 주님이 성령으로 임재하시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므로 신약성서는 성만찬이 예수의 죽음에 대한 슬픔의 의식이 아니라, 부활하신 주님 앞에서 즐거워하며, 감사하는 의식임을 분명히 한다.
세째로 성만찬은 부활하신 주님과의 교제의 의식이다. 그것은 죄와 죽음으로부터의 완전한 해방, 즉 종말론적 출애굽 사건을 기념하고 증거하는 행위이다.
둘째로 성만찬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을 선포하고, 증거하는 의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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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公)예배의 무질서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고린도에서의 주의 만찬은 이러한 예배의식적 特性(특성)을 잘 보여주며, 특히 고린도 교인들의 주의 만찬의 오용을 경계하는 맥락에서 이루어진 만찬에 대한 바울의 최초의 해석을 우리에게 전해주고 있다아
역싸적 예수의 마지막 만찬에 근거한 성만찬의 의미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예수는 떡과 포도주를 통한 비유행위로서 제자들에게 자신의 속죄 죽음을 통해 체결된 하나님의 새 언약을 제공해준다. 그러나 이것은 더 이상 출애굽의 해방을 기념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의 죽음과 부활을 기념하고, 예수의 재림때 있을 하나님 나라에서의 종말론적 잔치를 기대하는 예배의식이 되었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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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公)예배의 무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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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만찬은 다가 올 자신의 죽음을 예상한 예수가 유월절 만찬때, 자신의 죽음의 의미와 그 결과를 해석해 준 것이 바로 이 마지막 만찬이었다. 세계교회 협의회 편, 『BEM 문서: 세례, 성만찬, 직제』,이형기 역(서울: 한국장로교 출판사, 1993), pp34-43.

첫째로 성만찬은 구약과의 연관성 속에서 볼 때, 종말론적 출애굽 사건이라는 것이다. 성만찬은 예수그리스도가 우리의 죄를 위해 죽었다는 복음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말씀의 성례인 것이다. 즉 그의 죽으심의 의미와 그 결과를 증거하는 행위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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