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03:52
본문
Download : PPL광고.hwp
광고의이해
가. 槪念의 定義(정이)
나. 최초의 PPL
다. 마켓 리서치 (Market Research)
라. PPL (Product Placement)
마. 버즈(Buzz)-구전마케팅의 일환
3. PPL 광고기법과 최근 추세
가. 불황기 광고시장에서의 PPL 광고의 효율
나. 대기업의 큰 투자로 인한 PPL 광고 시장의 팽창
다. 이브의 모든 것
라. 식스티 세컨즈
5. PPL 광고 기법의 응용
가. 누리망 에서 펼쳐지는 PPL 광고
나. 게임속의 PPL 광고
6. 실패한 PPL 광고와 그 부정적 影響
가. 실패한 PPL 광고
나. PPL 광고의 부정적 影響
7. 마치면서...
8. 참고 문헌 및 누리망 사이트
영화나 TV드라마 등에 자사 제품이나 광고를 등장시켜 인지도를 높이고 또 그 반대 급부로 홍보비나 제작비를 지원하는 PPL은 이제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아
PPL은 항상 긍정적인 결과만을 가지고 오는 것은 아니다. PPL의 특징
2. ‘영화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가. 퍼블리시티(Publicity)
나. 프로모션 (Promotion)
다. 예를 들어 연쇄살인을 저지르는 젊은 남녀를 그린 `올리브 스톤의 킬러`에서 목이 베어져 살해당한 시체 주위에 코카콜라사의 북극곰이 등장하는 광고를 잘 보이도록 배치한 장면이 들어감으로써 코카콜라사는 어마어마한 이미지 타격을 감수해야 했다.
가. 불황기 광고시장에서의 PPL 광고의 효율
불황일수록 광고를 더 하거나, 유지하는 기업들이 호황기에 들어서면 경쟁업체들에 비해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획기적으로 확대할 수 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나, 불황기에 광고를 늘린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 같은 공동 광고는 통상 우유와 시리얼, 이동통신과 휴대폰, 航空회사와 렌터카 등 서로 보완관계에 있는 제품들이나 커피와 프림, 샴푸와 린스, 화장품류 등과 같이 한 상품을 사면 다른 한 상품을 샘플로 줄 수 있는 제품들이 주 대상이 된다 이외에도 신문 등 매체사가 다루는 특집기사에 맞춰 자사의 제품을 광고하거나 한 회사의 다른 사업부끼리 한데 묶어 광고하는 것도 공동광고의 범주에 들어간다.
나. 대기업의 큰 투자로 인한 PPL 광고 시장의 팽창
대기업들이 영화제작에 큰 돈을 투자하면서 대신 상…(To be continued )
순서
PPL의 concept(개념)과 활용하여 성공한 事例(사례)와 실패한 事例(사례)를 토대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쓴 글입니다. 그래서 최근에 `공동 광고`가 각광을 받고 있다아 일명 `타이 업(Tie-Up)광고`로 불리우는 `공동 광고`는 광고비를 반으로 줄이면서 광고효율는 더 높일 수 있는 불황기 광고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아
`공동 광고`는 말 그대로 특정 기업과 특정 매체사 또는 특정 기업과 유통업체가 함께 공동 예산으로 공동의 광고, 공동의 프로모션을 집행하는 수법으로 화제성과 높은 주목률, 상승효율 측면에서 불황기에 가장 적합한 광고기법이다. 불황기 광고 담당자들의 최대 관심사는 어떻게 하면 광고비를 한푼이라도 더 줄일 수 있을까 하는 점이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PPL광고.hwp( 51 )
,경영경제,레포트
PPL의 개념과 활용하여 성공한 사례와 실패한 사례를 토대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쓴 글입니다.광고의이해 , PPL광고경영경제레포트 ,






PPL광고
설명
다. 외국기업의 PPL 광고로 인한 국내시장 진출
라. 국내 대기업의 PPL을 통한 글로벌 마케팅
4. 영화와 드라마 속의 PPL 광고
가. 동감
나. 가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