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6:18
본문
Download : 대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한 고찰.hwp
인성교육 , 대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한 고찰의약보건레포트 ,
순서
대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한 고찰






인성교육
레포트/의약보건
,의약보건,레포트
Download : 대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한 고찰.hwp( 77 )
다.
인간의 진정한 평가는 마음에 형성되어 가는 인성(人性)을 의미한다.
대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한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최근 들어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2005년도 대학수학능력평가에서 부정을 저지른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다. 인격적인 한 존재로서의 인간을 바라볼 때, 우리는 눈을 바라보면 알 수 있다아 그 눈은 우리의 신체의 한 지체(肢体)로서의 역할이 아닌 인간의 마음을 보여주는 심안(心眼)을 의미하는 것이다. 그러나 가담자가 더 있다는 제보와 Internet 글은 끊이지 않았고 결국 이같은 제보 등을 재확인하는 과정에서 20여명의 또 다른 부정행위 조직이 적발됐다. 사람은 외모가 모두 다르고, 또한 사람이 가진 마음의 성품 역시 다르다. 이같이 그동안 떠돌던 의혹이 실제로 확인됐다는 점에서 수능과 관련해 제기된 여자고등학교에서의 부정행위와 추가 가담자가 2,3개 조직에 240명선에 이르고 학부모 묵인이나 연루 가능성 등이 단순한 설과 의혹에 머물지 않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아 특히 지금까지 적발된 부정학생 모두가 남학생인 점을 감안할 때 과연 남학교에서만 이같은 부정행위가 있었겠느냐는 의문에 대한 경찰의 철저한 수사…(省略)
설명
대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한 고찰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광주 수능시험부정행위를 수사해온 경찰은 기존에 밝혀진 141명의 휴대폰 부정행위자 외에는 추가 가담자가 없는 것으로 봐왔다. 인성의 사전적 정이는 사람의 성품을 의미한다.
I. 서 론
A. 연구의 necessity
B. 연구의 목적과 내용
C. 연구의 방법
II. 현 시대 교육의 잘못된 통념
A. 교육목적에 대한 잘못된 통념
B. 불량품 생산 공장
III. 인성교육을 위한 학교
A. 대안학교 정이
B. 대안학교 목적
C. 대안학교 한계
Ⅳ. 엘렌 G. 화잇의 저술 가운데 나타난 인성교육에 고찰
V. 대학의 인성교육의 현실과 나아갈 방향
A. 대학교의 인성교육 호로그램
1. 교양성경
2. 채플
3. 안식일 예배
4. 농촌계몽과 봉사활동
5. 생활관 교육
6. 노작 교육
7. 장?단점
VI. 대학교의 인성교육의 발전 방향
A. 노작교육발전방향
1. 노작교육
2. 교육의 영성의 위한 인성
3. 생활관 호로그램
VII·. 요약 및 conclusion
참고한 문헌
A. 연구의 necessity
진정한 가치 있는 한 존재로서의 인간은 재주나 능력이나 외모로 판단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진실된 마음으로 알 수 있다아 왜냐하면 사람이 다 태어났다고 사람은 아니기 때문일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인간이 쓸모있는 존재와 쓸데없는 존재로 나누어 지는 것은 아니다한 사람을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이 있다면 그것은 한 사람의 외모나 능력의 많고 적음이 아니요 가지고 있는 부의 많고 적음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사람의 인성은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다아 하지만 그 인성을 형성하는데 effect을 미치는 것은 바로 우리의 교육이라고 할 수 있겠다.